"와 멋있다".. 폴란드 하늘에 하트 문양 남긴 '블랙이글스'

이정연 기자 2022. 7. 28. 19: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국산 경공격기 FA-50의 유럽 진출을 기념해 폴란드 하늘에 하트 문양을 새겼다.

블랙이글스는 지난 27일(이하 현지시각) 폴란드 뎅블린 공군기지에서 고난도 공중곡예를 펼쳐 국산 초음속 고등훈련기 T-50B의 위세를 과시했다.

블랙이글스의 이번 비행은 FA-50의 폴란드 수출 지원을 위해 공군과 방위사업청, T-50·FA-50 제작사인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공동 기획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국산 경공격기 FA-50의 유럽 진출을 기념해 폴란드 하늘에 태극 문양을 새겼다. 사진은 지난 27일(현지시각) 폴란드 뎅블린 공군 기지에서 열린 에어쇼에서 대한민국 공군 블랙이글스팀이 하트 기동을 선보이는 모습. /사진=뉴시스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국산 경공격기 FA-50의 유럽 진출을 기념해 폴란드 하늘에 하트 문양을 새겼다.

블랙이글스는 지난 27일(이하 현지시각) 폴란드 뎅블린 공군기지에서 고난도 공중곡예를 펼쳐 국산 초음속 고등훈련기 T-50B의 위세를 과시했다. 블랙이글스의 이번 비행은 FA-50의 폴란드 수출 지원을 위해 공군과 방위사업청, T-50·FA-50 제작사인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공동 기획했다.

블랙이글스는 최근 전세계 최대 규모의 영국 리아트·판버러 에어쇼에 참가하는 등 멋진 비행으로 기량을 뽐내고 있다. 이날 비행한 항공기 T-50은 FA-50의 모체가 되는 모델이다. T-50에 전투임무를 더하면 FA-50이 된다.

이날 블랙이글스는 30여분동안 상공에서 태극 문양과 하트 모양, 큐피드의 화살이 꽂힌 하트 그리기 등 총 24개의 기동을 연출했다.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국산 경공격기 FA-50의 유럽 진출을 기념해 폴란드 하늘에 태극 문양을 새겼다. 사진은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린 영국 리아트(RIAT) 에어쇼에서 고난도 기동을 펼치는 모습. /사진=뉴시스
블랙이글스 항공기들은 관중석 후방 상공에서부터 전방으로 질주하며 붉은색과 푸른색 연막을 분사했다. 항공기 8대가 근접비행을 하면서 1대처럼 보이도록 일사불란하게 움직였다.

흰색 연막을 내뿜으며 솟구쳐 오른 항공기들이 수직으로 떨어지는 '레인폴' 기동, 항공기 8대가 정면에서 함께 날아오다 사방으로 뻗어나가는 '빅토리아 브레이크' 기동을 선보이자 현장에서는 환호성이 터져나왔다.

블랙이글스는 활주로 상공에서 일정 간격으로 원을 그리다 차례로 착륙하는 '토네이도' 기동으로 에어쇼를 마치고 착륙했다. 이후 태극기와 폴란드 국기를 꺼내들고 관객을 향해 인사했다.

이날 에어쇼에 앞서 폴란드 정부는 KAI와 현대로템·한화디펜스 등 우리 방산기업들과 각각 FA-50, K2 전차, K9 자주포의 구매 및 기술협력을 위한 기본계약을 체결했다.

[머니S 주요뉴스]
[한미 금리역전] "주담대 곧 7% 뚫는다" 美 자이언트스텝에 이자폭탄
비트코인, 美 증시 상승에 5%대↑… 장중 2만4000달러 돌파
신형 제네시스 G90, 출시 6개월 만에 국내 '대형 세단' 판매량 1위
국표원, 발암물질 나온 스타벅스 가방 본격 조사
'170캐럿' 핑크 다이아몬드, 앙골라서 발견… 300년 내 최대 크기
[시승기] 가격이 2000만원대…다 갖춘 가성비 끝판왕 '더 뉴 셀토스'
8월 10일 공개되는 '갤Z플립4' 유출된 이미지 보니
"차 가격 또 오르겠네"… 2024년부터 유럽 모든 신차에 'ADAS' 장착 의무화
'아이오닉 6' 가격 5500만원 아래로…보조금 100% 받는다
"걸어다니는 중소기업"… 임영웅, 상반기에만 376억 벌었다

이정연 기자 jy123@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