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혁신으로 경제 성장 이끈다'..정부, TF 첫 결과물 공개 [TF사진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차 경제 규제혁신 TF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정부가 민간 주도 성장으로 경제 활력을 높이기 위해 현장 애로를 해소하고 신산업 규제를 완화하는 내용을 담은 규제혁신 과제 51건을 도출했다.
이날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TF회의에서 '경제 규제혁신 방안'을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이동률 기자]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차 경제 규제혁신 TF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정부가 민간 주도 성장으로 경제 활력을 높이기 위해 현장 애로를 해소하고 신산업 규제를 완화하는 내용을 담은 규제혁신 과제 51건을 도출했다.
이날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TF회의에서 '경제 규제혁신 방안'을 발표했다. TF는 7개 작업반을 꾸리고 14차례 실무협의를 거쳐 지난 9일 경제규제심의기구에서 사전검토를 받아 1차 개선과제를 추렸다.
이를 통해 △현장애로 해소 △신산업 창출 △보건의료 혁신 △환경 △입지 △금융 6개 분야에서 단기간 내 개선가능한 과제 51건을 신속 개선하기로 했다.
추 부총리는 "많은 과제가 TF에서 논의 중이며 환경 및 데이터 분야 등 일부 규제개선 과제는 조속히 검토를 마무리해 8월 초 별도의 계기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fedaikin@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각자도생이 과학방역?'…安 "전문가를 사령탑으로"
- "열정의 온도는 같아"...이정재X정우성, 23년 그 이상의 의미 '헌트'(종합)
- ['우영우' 비하인드(상)] PD·작가 "평양냉면 같은 작품, 상상도 못 한 인기"
- ['우영우' 비하인드(하)] '순두부 계란탕' 작품이 일으킨 '사고'
- [나의 인생곡(79)] 양혜승 '화려한 싱글', 나이트클럽 인기 싹쓸이
- 곽상도 부자, 50억 지급 시기 통화급증…"가족 우환 때문에"
- "흑백에서 컬러로"…ATBO, 똘똘 뭉쳐서 더 강렬하게(종합)
- 조용병號 신한금융, '리딩' 고배…아쉬운 '한끗' 보니
- 오세훈, 민선 8기 비서실 본격 가동…'약자와의 동행' 방점
- 운용업계, 디폴트옵션 도입에 총성 없는 TDF 전쟁…수수료 차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