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천 "커밍아웃 후 공황장애+3년 일 끊겨, 후회없다"(옥문아)[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석천이 2000년 커밍아웃을 했던 계기를 밝혔다.
7월 27일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홍석천이 방송 중에 커밍아웃을 했던 순간을 떠올렸다.
홍석천은 2000년 KBS에서 방송 중 커밍아웃을 했던 상황을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홍석천이 2000년 커밍아웃을 했던 계기를 밝혔다.
7월 27일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홍석천이 방송 중에 커밍아웃을 했던 순간을 떠올렸다.
이날 홍석천은 동성애에 대해 인식이 많이 달라진 것을 느낀다고 전했다. 홍석천이 “감사하게 나와 다른 다양성에 대해서 인정하고 포용해주는 그 정도까지는 된 것 같다”라고 답하며 “가끔 감동할 때가 있다. 요즘 이태원에 놀러 가면 정말 어린 친구들이 저를 보고 울려고 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김종국은 “위인이잖아”라고 말해 주위를 폭소케 했다.
홍석천은 “한 번 안아봐도 되냐고 해서 안으면 형 때문에 자유롭게 살 수 있었다고 고맙다고 한다. 그 말 들으면 술 한잔 먹으면서도 잘 살아야겠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홍석천은 ‘꼰게이(꼰대+게이)’라는 별명이 생겼다고 설명했다. 그는 “톱 게이 이미지를 22년 동안 만들었는데 어느 순간 꼰게이가 돼 버렸다. 제가 잔소리를 많이 한다. 너무 많이 했더니 잔소리로 들리나보다”라고 전했다.
홍석천은 2000년 KBS에서 방송 중 커밍아웃을 했던 상황을 설명했다. 언젠가 커밍아웃을 해야겠다고 준비했다는 홍석천은 “당시 인기 프로가 서세원 선배님의 ‘야한밤에’였다. 그때 보조 MC 김한석 씨가 질문을 던지면 진실을 얘기해야 했다. 한석 씨가 저랑 친하니까 ‘남셋여셋’에서 쁘아종을 하는데 여자보다 남자를 좋아하는 것 아니냐라고 장난식으로 물었는데 이때가 기회인가 싶어서 맞다고 대답했다”라고 말했다.
홍석천의 고백으로 촬영이 중단 됐고, 자신은 방송이 되어도 괜찮다고 의사를 전달했으나 제작진의 상의 끝에 홍석천의 고백은 방송에서 편집 됐다. 홍석천은 “스태프가 다 봤으니까 소문이 나서 난리가 났다. 기자 분이 연락을 하셔서 공식적으로 인터뷰를 했다”라고 설명했다.
홍석천의 고백은 후폭풍이 어마어마 했다. 홍석천은 “지금 생각해보면 약간 공황장애였다. 한 달을 집안에만 있었다. 그리고 부모님도 너무 힘들어하셨다. 방송을 3년 반 정도 쉬다가 김수현 선생님이 ‘완전한 사랑’에 역할을 주셔서 방송 복귀를 했다”라면서도 “후회한 적은 거의 없다. 커밍아웃하고 잠시 힘들었지만 내 인생은 길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때로 돌아가도 같은 선택을 할 것 같다”라고 털어놨다.
(사진=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처)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호중 “예고시절 첫 좌절 겪고 방황, 결국 권고 퇴학 조치”(오케이)
- “끊긴 와이파이 같이‥” 설현, 알고보니 이석증이었다
- 이선빈 “이게 맞아?” 얼굴 막 써도 예쁜 ♥이광수의 연인
- 송가인, 전국 투어 콘서트 매진 행렬 속 하유비 깜짝 방문 ‘훈훈’
- 이승환, 동업자 횡령에 300억 사업 부도→식욕장애 등 극복(근황올림픽)
- “박물관인 줄” 김세아, 광채나는 으리으리한 집→민낯 공개(체크타임)
- 최다니엘 “외국 아닌 암사동 출신, 父정관수술 뚫고 태어나” (돌싱포맨)
- 김구라 “아내에 큰소리 안 내, 결혼 두 번 한 놈이 뭘” (동상이몽2)
- ‘우영우’ 측 “포상으로 황금고래 준비, 발리여행은 개인일정”[공식입장]
- 진태현♥박시은, 입양한 장녀+뱃속 차녀도 母성 주기로 한 이유 (동상이몽2)[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