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청장 진심, 시공을 넘어 민심에 닿다[현장 행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9일 저녁 7시 30분.
서울 강동구청 영상회의실에서는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을 통해 이수희 강동구청장과 이날 일을 마치고 퇴근한 강동구 주민들 간 대화의 장이 열렸다.
그 결과 3일간 진행된 온라인 대화에 주민 총 94명이 참여했다.
3일에 걸쳐 온라인 주민과의 대화를 마친 이 구청장은 "강동 곳곳에 사시는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한자리에서 들어 보는 귀한 시간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자영업자 대화의 장 마련
3차례 94명 만나 건의사항 듣고
지역 상권 회복 등 핵심정책 설명
“천호동에도 주민들이 누릴 수 있는 문화체육공간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서울 강동구 주민 A씨) “어르신들을 위한 파크 골프장이 있으면 좋겠어요.”(강동구 주민 B씨)
지난 19일 저녁 7시 30분. 서울 강동구청 영상회의실에서는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을 통해 이수희 강동구청장과 이날 일을 마치고 퇴근한 강동구 주민들 간 대화의 장이 열렸다. 화상으로 이 구청장과 연결된 주민 28명은 제각기 일상생활에서 필요하다고 느꼈던 개선 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다. 저층 주거지역으로 구성된 천호동 주변 구도심이 너무 낙후돼 있어 개발이 시급하다는 의견부터 지역 내 주차 문제, 한강변 낡은 시설 문제 등이 주민의 입에서 이 구청장에게 곧바로 전달됐다. 이 구청장은 “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둔 사업에 대해 상시로 공유할 계획”이라며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주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사안들에 대해 민선 8기 내내 성심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청장과 함께하는 온라인 주민과의 대화는 19일뿐만 아니라 21, 22일 총 3번에 걸쳐 이뤄졌다. 이번 행사는 취임 직후 18개 동을 돌며 주민들을 직접 만난 이 구청장이 평일 낮 간담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자영업자들의 이야기에도 귀를 기울여야 한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 마련됐다. 이 구청장은 주민의 상당수인 직장인·자영업자들이 열심히 일하고 꼬박꼬박 세금을 내면서도 정작 구 사업에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상황을 만들지 않겠다는 철학을 수차례 강조해 왔다. 이에 공간 제약 없이 다양한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을 채택했고, 시간대도 저녁 7시 30분으로 잡았다. 그 결과 3일간 진행된 온라인 대화에 주민 총 94명이 참여했다.
이 구청장은 이 자리에서 민선 8기에 어떤 정책을 펼칠 것인지도 설명했다. 이 구청장은 “강동이 동부 교통의 중심지가 되고 고덕비즈밸리를 비롯해 천호대로 주변 상권 회복을 통해 구가 동부 경제의 핵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문화예술, 교육, 복지 등 모든 분야를 세심하게 챙겨 강동구를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기 위한 의지를 관철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3일에 걸쳐 온라인 주민과의 대화를 마친 이 구청장은 “강동 곳곳에 사시는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한자리에서 들어 보는 귀한 시간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민선 8기의 핵심 키워드는 마음 심(心)”이라며 “진심으로 구정을 이끌겠다고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이하영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3년 키운 반려견, 실종 후 건강원서 보약으로 만들어져”
- 여교사 신고한 남편 “아내·남학생 엄벌 처해달라”
- 폭염에 차가운 음료 ‘원샷’ 후 피 토한 中남성…이유는
- 인도서 ‘가짜 술’ 마셨다가 참사…38명 사망·70명 입원
- “깔끔하게 정리 좀”…고객 저격한 호텔 직원, 결국 자필 사과문
- 사람 죽인 무기수, 교도소서 살인 뒤 또 ‘무기징역’
- [단독]‘여가부 폐지’ 신호를 주자 온라인엔 혐오가 넘쳤다
- 버블티 ‘꿀떡’ 마시다 ‘컥컥’…호흡곤란 일으키다 사망
- “자전거로 5세 딸 치고 ‘맘충’ 조롱까지”…경찰 “형사처벌 가능”
- 임창용 또 도박… 15시간 동안 1억 5000만원 바카라 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