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투자운용, 시청역 동화빌딩 허물고 새 빌딩 짓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시청역 9번출구 앞 동화빌딩이 20층짜리 새 건물로 재건축된다.
리츠(부동산투자회사)로 동화빌딩을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기업 마스턴투자운용이 사업을 시행한다.
서울시 중구는 27일 서소문구역 제10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 사업시행계획인가를 위한 관계 서류 공람 공고를 냈다.
서소문구역 제10지구에는 1970년 준공된 16층 규모 동화빌딩과 주차타워 등 노후 건축물이 들어서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시청역 9번출구 앞 동화빌딩이 20층짜리 새 건물로 재건축된다. 리츠(부동산투자회사)로 동화빌딩을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기업 마스턴투자운용이 사업을 시행한다.
서울시 중구는 27일 서소문구역 제10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 사업시행계획인가를 위한 관계 서류 공람 공고를 냈다. 이 사업은 작년말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를 통과했다.
서소문구역 제10지구에는 1970년 준공된 16층 규모 동화빌딩과 주차타워 등 노후 건축물이 들어서 있다. 마스턴은 건물을 모두 철거하고 지하 7층~지상 19층 규모(연면적 3만9956㎡)의 업무·판매시설을 새로 지을 예정이다. 판매시설은 보행 접근성을 고려해 지하 2층~지상 2층에 배치했고, 지상 17개 층에는 업무시설이 들어선다.
마스턴은 2016년 동화개발산업으로부터 1170억원 가량에 빌딩과 토지를 매입했다. SK디앤디로부터 구역 내 나머지 토지를 추가 매입하기도 했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뱅·케뱅에 생각없이 돈 넣었다간…" 반전 상황 벌어졌다
- "김치 가격에 고통 받는 한국?…일본은 라면값에 웁니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저렇게 팔아서 남을까?"…'맥북 77% 파격 할인' 가능한 이유 [긱스]
- 이준석 "그 섬에서는…" 내부총질 문자에 '양두구육' 응수
- "엄마 시신 뒤바뀌었다"…장례식장에 660억 소송 건 가족
- 야옹이 작가, ♥전선욱이 반한 미모…'여신강림' 비주얼[TEN★]
- 데뷔 전 강도 잡아 배우까지 이어진 장동윤 사연 공개 (‘김구라의 라떼9’)
- 전 연인과 셋이서 데이트 하자는 여친…서장훈, "정신 차려라" ('연참3')
- 서현, 홀터넥으로 역대급 섹시美…이정도면 바비인형[TEN★]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