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검찰, '文정부 블랙리스트 의혹' 통일부·과기부 압수수색
표태준 기자 2022. 7. 27. 14:47
‘문재인 정부의 공공기관 블랙리스트’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동부지검이 27일 통일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부장 서현욱)는 이날 오전부터 서울 종로구 통일부와 세종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관련 자료를 확보 중이다. 통일부 산하 기관인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도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됐다.
서울동부지검은 문재인 정부가 전(前) 정부에서 임명된 산업통상자원부와 통일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공공기관 임원들을 상대로 광범위하게 사퇴를 압박했다는 의혹에 대해 수사 중이다. 그간 ‘산업통상자원부 블랙리스트’ 의혹을 중점적으로 들여다보다가 이번에 통일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 수사를 확대했다.
검찰 관계자는 “동부지검에서 수사 중인 산업통상자원부 관련 사건과 시기 및 성격이 유사한 통일부, 과기부 관련 사건을 함께 처리하기 위해 통상의 절차에 따라 필요한 범위에 한정해 압수수색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파주 산후조리원서 불…신생아·산모 수십명 대피 “인명피해 없어”
- 김여정 “핵무력 강화 노선변경 없다”…국제사회 규탄에 반발
- 엉터리 장애인 주차증 사용한 여성, 벌금형 선고
- 로제 ‘아파트’ 영국 싱글차트서 2위
- 제주 덮친 가을 폭우…11월 최다 강수량 경신
- 서울 강북구 단독주택 지하서 화재…60대 주민 사망
- 기름값 3주 연속 상승…휘발유 가격 다시 1600원대 진입
- 金 한 돈에 52만원... 6년 전 6억이던 ‘APT골드바’의 현재 가격은?
- [더 한장] 핼러윈에 악마로 분장한 강아지, 거울에 비친 모습을 본다면?
- [Minute to Read] China detains 1st S. Korean national under revised anti-espionage la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