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6' 보조금 100% 받는다..가격 재검토 위해 사전계약 연기

정한결 기자 2022. 7. 27. 14: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6'가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을 100% 받을 전망이다.

현대차는 가격 재검토를 위해 오는 28일 예정이던 사전계약 접수도 연기했다.

당초 아이오닉6는 5500만~6500만원의 가격이 예상됐지만 5400만원대부터 시작하면서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현대차는 당초 이날부터 사전계약 접수를 준비했지만 세부 가격 재검토를 위해 일정을 변경하기로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 박지성 현대차 월드컵 캠페인 ‘세기의 골(Goal of the Century)’ 국내 앰버서더(왼쪽부터)와 장재훈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 유원하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김흥수 현대자동차 EV 사업부장이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2 부산 국제모터쇼’ 보도발표회에서 ‘아이오닉 6’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오닉6는 현대차의 첫 번째 세단 전기차 모델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6의 디자인 유형을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로 정의했다.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하면서 유선형 디자인으로 공간성까지 고려했다. (현대자동차 제공) 2022.7.14/뉴스1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6'가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을 100% 받을 전망이다. 현대차는 가격 재검토를 위해 오는 28일 예정이던 사전계약 접수도 연기했다.

27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아이오닉6의 가격은 모든 트림이 보조금을 받을 수 있도록 5400만원대부터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올해 전기차 보조금 상한선을 낮추면서 가격이 5500만원 미만의 차량에만 보조금을 지급한다. 당초 아이오닉6는 5500만~6500만원의 가격이 예상됐지만 5400만원대부터 시작하면서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아이오닉6는 1회 최대주행 가능거리가 524㎞로 현재 출시된 전기차들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행 효율과 성능을 갖췄다고 평가받는다. 무선 업데이트(OTA)를 적용해 네비게이션뿐 아니라 다양한 제어기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추후 배터리 성능이 좋아질 가능성이 있다.

아이오닉6는 현대차의 전기차 판매 비중을 확대하기 위한 핵심 차종으로 내년 글로벌 판매 목표는 5만대 이상이다. 이는 현대차그룹이 지난해 판매한 순수전기차(BEV)(약 24만대)의 25% 수준이다.

이번 가격 재검토를 통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판매량을 확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국을 비롯해 주요 수출 시장인 유럽에서는 각국이 보조금을 삭감하고 지급 상한선을 낮추고 있다. 아이오닉6도 각국의 보조금 삭감 움직임에 대응하면서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는 당초 이날부터 사전계약 접수를 준비했지만 세부 가격 재검토를 위해 일정을 변경하기로 했다. 모든 트림이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방향으로 추진하면서 가격 인상은 없을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대한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 결정을 위해 내부적 검토가 좀 더 필요하다고 판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우영우 신드롬' 박은빈, 출연료 폭등 '대박'…"2억원대도""하인 부리듯 손가락 딱딱" 女아이돌 '매니저 하대 논란'김연아 열애, 3년간 아무도 몰랐던 이유…"과거 연애 때문"오은영 "내 바지 홈쇼핑서 산 것…77사이즈 입어" 고백김준호, ♥김지민 용돈 받는다는 폭로에 "2000만원 빌렸지만…"
정한결 기자 hanj@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