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가 머문 숲속 비밀의 저택, 베일 벗었다..내부 보니

강예신 2022. 7. 27. 07: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더숲 BTS편 시즌2를 촬영한 평창 저택 전경. /사진= 에어비앤비 제공

‘정국이 뛰놀던 트램폴린에서 점프를 해보고 진이 누워있던 풀장의 유니콘 튜브에서 휴식을 취해볼 수 있다고?’

지구촌 아미들의 가슴을 뒤흔들 소식이다.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이 머물며 휴식을 취한 저택에서 특별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BTS가 하이브의 오리지널 콘텐츠인 ‘인더숲 BTS편 시즌2’를 촬영한 저택에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기회가 에어비앤비를 통해 단 두 명에게 주어진다. 해당 방송에서 BTS 멤버들은 화려한 무대 위 숨 가쁜 생활을 잠시 멈추고 강원도 평창의 숲속 펜션에서 여유를 즐기며 재충전을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해당 펜션은 일반인에게 개방을 하지 않고 있다.

BTS 멤버들이 한우를 먹은 바비큐장과 슈가의 사인이 적힌 유리문. /사진= 강예신 여행+ 기자

행운의 주인공이 결정되기 전, 펜션을 미리 둘러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평창으로 향했다. 인더숲 BTS편 시즌2를 정주행하며 평창 숲속 좁은 골목을 한참 달리니 멤버들이 뛰놀던 하얀 저택과 수영장이 등장했다. 수영장의 유니콘 튜브도, 마당의 트램폴린도, 한우 숯불구이를 먹은 바비큐장도 그대로 있다. 맞은편 평화로운 풍경을 감상하며 ‘숲멍’하기 좋은 빈백과 피크닉 테이블이 돋보인다. 입구 유리문에 슈가의 친필 사인이 적혀 있다.

저택 내부 모습. /사진= 강예신 여행+ 기자, 에어비앤비

저택 안으로 들어가봤다. 방송에 등장했던 가구와 편의시설을 비슷하게 재현했다. 제이홉이 인더숲 시즌1에서 조립한 비행기가 그대로 걸려 있다. ‘Permission to Dance', 'Butter' 또는 최근 공개된 앨범 'Proof'에 담긴 방탄소년단의 히트곡을 부를 수 있는 노래방 반주기가 설치돼 있다. 방송에서처럼 레이싱 경주를 벌이며 스트레스를 풀어볼 수 있도록 RC카를 준비했다. 팬들과의 추억이 담긴 사진부터 인더숲 촬영 중 찍은 기념사진까지, BTS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액자들도 시선을 끈다.

주방과 취침공간. /사진= 강예신 여행+ 기자

RM이 그림을 그리던 캔버스, 지민이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던 공간, 뷔가 연주하던 트럼펫 등 저택 구석구석에서 방송에 등장한 디테일들을 살려 꾸민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다만 숙박 공간은 실제 멤버들이 쓴 건물들을 개방하지 않는 관계로 공개한 저택 2층에 새롭게 마련했다. 침대 옆 선반에는 RM처럼 독서에 빠져보거나 제이홉처럼 셀카를 찍을 수 있도록 책들과 폴라로이드 사진기를 놓았다.

인더숲의 재미를 북돋은 데에는 BTS 멤버들의 먹방도 빠질 수 없다. 게스트는 이곳에서 멤버들이 맛있게 먹은 한우와 떡볶이를 맛볼 수 있다. 하이브의 음악 뮤지엄 ‘하이브 인사이트’ 뮤지엄샵에서만 판매하는 뱅앤베이커스 에그타르트도 제공된다.

저택 내부 모습. /사진= 강예신 여행+ 기자, 에어비앤비

이곳에서 숙박을 원하는 게스트는 오는 8월 2일 오전 11시(한국시간 기준)부터 에어비앤비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당첨되며,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게스트가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와 동반 1인은 다음달 29~30일, 1박 2일 간 숙박기회가 주어진다. 예약 금액은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을 상징하는 7달러(세금 및 수수료 별도)로 정했다.

평창까지 오가는 여행 경비는 게스트가 직접 부담해야 하지만, KTX 평창역에서 인더숲 BTS편 평창 촬영지 사이 20분간 왕복 교통편은 제공된다.

이번 이벤트는 에어비앤비의 ONLY ON AIRBNB(OOA) 일환으로 진행된다. 일생에 단 한번 마법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전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에어비앤비의 홍보 캠페인이다. 그동안 에어비앤비는 영화 ‘나홀로 집에’ 속 저택, 드라마 ‘섹스앤더시티’ 속 주인공 캐리의 아파트, 곰돌이 푸우의 집 등 특별한 공간에서의 하룻밤을 게스트에게 선사해왔다.

저택 내부 모습. /사진= 강예신 여행+ 기자

인더숲 BTS편 평창 촬영지 숙박 행사는 단 한 번 진행되지만, 기회를 놓쳤다고 아쉬워하긴 이르다. 주변 숙소에 머물며 이 저택을 방문할 수 있는 또 다른 이벤트를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숙박 기회를 잡은 게스트는 현지 법규와 가이드라인,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에어비앤비는 코로나19 발생 상황에 따라 숙박 취소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때는 예약한 게스트에게 1000달러의 여행 크레딧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예신 여행+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