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트와이스·블랙핑크·아이브·뉴진스까지..핫한 8월 가요계 [MK★초점]

김나영 2022. 7. 27. 06: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뜨거운 8월, 2세대 대표 걸그룹부터 데뷔를 앞둔 신인 걸그룹까지 여름 대전에 뛰어든다.

올여름 가요계는 화려한 걸그룹 라인을 자랑한다. 데뷔 25주년 앨범을 돌아오는 2세대 대표 걸그룹 소녀시대, YG 대표 걸그룹 블랙핑크와 JYP 대표 걸그룹 트와이스,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우뚝 선 아이브, 화려한 데뷔를 앞둔 뉴진스까지 신곡 발매를 앞두고 있다.

대형 소속사에서 대표하는 걸그룹을 선보이는 가운데, K팝 팬들을 사로잡으며 여름 대전 가장 환하게 웃을 걸그룹은 누구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소녀시대 사진=SM엔터테인먼트
▶ 소녀시대 ; 레전드 2세대 걸그룹의 귀환

걸그룹의 롤모델 소녀시대(태연, 윤아, 수영, 효연, 유리, 티파니 영, 써니, 서현)는 지난 2017년 8월 발매한 정규 6집 ‘Holiday Night’(홀리데이 나이트) 이후 5년 만에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JTBC 단독 리얼리티 예능 ‘소시탐탐’을 통해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는 소녀시대는 8월 8일 음반 발매에 앞서 데뷔 기념일인 8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7집 ‘FOREVER 1’의 전곡 음원을 공개하고 15주년을 축하할 예정이다.

솔로 가수, 배우 등으로 활발하게 개인활동을 선보인 소녀시대가 또 다시 뭉친 만큼 K팝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블랙핑크 사진=YG엔터테인먼트
▶ 블랙핑크 ; 공백기 깨고 돌아온다

약 1년 10개월 만에 완전체로 컴백하는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는 오는 8월 컴백을 시작으로 새로운 신곡 프로젝트들을 연이어 펼치며 월드투어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 2020년 10월 발매된 ‘디 앨범’(THE ALBUM)은 초동(발매 첫 주 판매량) 69만장으로 당시 걸그룹 최고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후 로제와 리사의 솔로 앨범도 각각 44만장, 77만장의 초동 판매고를 올리면서 팬덤을 입증했다.

YG 측이 “역대 최고 제작비를 투입했다”라고 밝힌 가운데, 그들이 기록한 걸그룹 최초·최고·최다 기록을 경신할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감이 쏠리고 있다.

트와이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 트와이스 ; 전원 재계약으로 입증한 우정

지난 2015년에 데뷔한 트와이스(지효, 나연, 정연, 모모, 사나, 미나, 다현, 채영, 쯔위)는 계약기간 만료를 앞두고 전원 재계약을 미리 마쳤다.

매 앨범마다 사랑받은 트와이스는 지난 7년 동안 신인상을 비롯해 2016 MAMA ‘올해의 노래상’, 제31회 골든디스크 시상식 ‘디지털 음원부문 대상’, 2021 MAMA ‘여자 그룹상’ 등 다양한 상을 수상했다. 또 해외 아티스트 사상 데뷔 후 최단기간 도쿄돔 입성,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3위, 전 세계 여성 그룹 중 최다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20편) 보유 등 놀라운 기록을 추가중이다.

트와이스는 8월 26일 오후 1시 미니 11집 앨범 ‘BETWEEN 1&2’(비트윈 원앤투)를 발표한다. 이들이 써내려갈 제2막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아이브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 아이브 ; 4세대 대표 아이돌의 3연타 예고

데뷔와 동시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4개월 만에 컴백한다.

지난해 12월 첫 번째 싱글 ‘ELEVEN(일레븐)’을 통해 아이브는 2021년 데뷔한 신인 아이돌 가운데 초동 판매량 1위를 기록할 뿐만 아니라, 데뷔 7일 만에 초고속 음악 방송 1위를 시작으로 13관왕을 차지했다.

이어 지난 4월 두 번째 싱글 ‘LOVE DIVE(러브 다이브)’ 역시 음악 방송 10관왕을 달성하며 적수 없는 존재감을 이어오고 있다. 8월 22일 발매하는 세 번째 싱글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가 3연타를 흥행시킬 수 있을지 신보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다.

뉴진스 사진=어도어
▶ 뉴진스 ; 데뷔 전부터 화제 집중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하이브 산하 레이블 어도어의 신인 걸그룹이 뜨거운 화제다. ‘민희진 걸그룹’으로 불리는 뉴진스(NewJeans)는 지난 22일 ‘Attention’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하며 정식 데뷔했다. 데뷔 앨범의 음원은 8월 1일 발표되며 8일 정식 음반이 발매된다.

매일 찾게 되고 언제 입어도 질리지 않는 진(Jean)처럼 시대의 아이콘이 되겠다는 포부와 ‘New Genes’가 되겠다는 각오로 데뷔하는 뉴진스는 가요계에 또 다른 신선함을 안길 것으로 기대된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