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의원들, 내일 한국전 참전비 추모의 벽 준공식 참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야 의원들로 구성된 대한민국 국회 방문단이 27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한국전 참전비 추모의 벽 준공식에 참석한다.
26일 정치권에 따르면 국민의힘 소속 이헌승 국회 국방위원장을 단장으로 한 방문단은 미국을 방문해 추모의벽 준공식에 참석한다.
방문단에 참여한 허은아 의원 측은 "행사 참석을 통해 한국전 참전 전사자 등을 추모하고 굳건한 한미 동맹을 재확인하고 양국 간의 우호 증진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종홍 기자 = 여야 의원들로 구성된 대한민국 국회 방문단이 27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한국전 참전비 추모의 벽 준공식에 참석한다.
26일 정치권에 따르면 국민의힘 소속 이헌승 국회 국방위원장을 단장으로 한 방문단은 미국을 방문해 추모의벽 준공식에 참석한다. 허은아·김형동 국민의힘 의원과 양정숙 무소속 의원이 단원으로 참여한다.
추모의 벽은 한국전 참전 미국 전사자 3만6634명과 카투사 전사자 7174명의 이름을 새긴 기념물로 워싱턴DC 내셔널몰 내 한국전쟁 기념공원에 건립된다. 한국 정부의 예산 지원으로 지난해 5월 착공한 이후 15개월만에 완공됐다.
방문단은 추모의벽 준공식 행사와 함께 IMF 전문가 오찬 간담회, 전쟁포로·실종·전사 유가족 추모 행사, 참전용사 만찬, 전직 한미연합사령관 조찬, 방위산업체 간담회 등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미국 상·하원 국방위원회 위원과의 면담도 추진 중이다.
방문단에 참여한 허은아 의원 측은 "행사 참석을 통해 한국전 참전 전사자 등을 추모하고 굳건한 한미 동맹을 재확인하고 양국 간의 우호 증진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부 측에서는 이종섭 국방부 장관과 박민식 국가보훈처장 등이 준공식 행사에 자리해 윤석열 대통령의 메시지를 대독할 예정이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행사 참석을 검토해 왔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며 참석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다만 증상이 호전되면서 모습을 보일 것이란 관측도 나오고 있다.
1096pag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내 땅에 이상한 무덤이"…파 보니 얼굴뼈 으스러진 백골시신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알몸으로 '터벅터벅' 번화가 배회한 남성, 문신·흉터 가득 "입가엔 흰 거품" [영상]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박명수, 이효리 이사선물로 670만원 공기청정기 요구에 "우리집도 국산"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출산 후 근황 "나 왜 폭삭 늙었지"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