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조이시티, 다날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 월드' 와 MOU 체결

이창희 2022. 7. 26. 17: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대표 박상만)에서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JEFF) 월드' 콘텐츠 개발 등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제프 월드'는 다날의 계열사가 운영하는 커뮤니티형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유저의 콘텐츠 활동이 수익과 소비로 이어지는 생태계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현실과 가상 세계를 연결하여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제프 월드'에서 유저들이 상호 작용하며 자신만의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조이시티는 '제프 월드'에서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과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리워드를 제공할 수 있는 경제 시스템과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

또한 조이시티 게임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게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다날 자회사 제프 노경탁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현실과 가상 세계의 혜택이 연결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지게 됐다. 유저들의 온/오프라인의 참여를 이끌 수 있도록 조이시티에서 구축한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겠다"라고 밝혔다.

조이시티 조한서 상무는 "조이시티와 다날의 역량이 결합되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프 월드' 내 모든 기능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유저가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3’ 개최

액토즈소프트의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VSGame, 대표 구오하이빈)은 VSG TV를 통해 진행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3'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후원하고 VSG TV가 주관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3’은 한국 지역 최대 규모의 개인전 대회인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의 마지막 시즌이다.

각 시즌의 우승자에게는 연말 개최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그랜드 파이널’의 초청권과 50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더불어 현재까지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그랜드 파이널’ 진출을 이미 결정한 섀도우버스 월드 그랑프리 2021 한국지역 대표 선수인 시즌 1 우승자 Silver 선수와 시즌 1, 2 연속으로 결승에 진출하여 늘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준 고려대생설탕군 선수 외에 남은 두 명의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그랜드 파이널’ 초청자가 결정된다. 시즌 3의 우승자는 자동적으로 진출이 결정되며, 각 시즌의 우승자를 제외한 전 시즌을 통한 누적 포인트가 가장 높은 선수가 남은 마지막 초청권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 시즌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3’의 온라인 예선전은 오는 8월 13일(토)-14일(일) 양 일간 최대 256명이 두 개 조로 나뉘어 조별 스위스 라운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예선을 통해 9월에 진행 예정인 본선 진출자 8인을 선발한다.

한편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3’ 예선의 참가자 접수를 오늘(26일)부터 내달 8월 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만 14세 이상(2008년 8월 13일 이전 출생)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섀도우버스’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넥슨, ‘메이플스토리’에 디저트카페 ‘설빙’과 컬래버

넥슨(대표 이정헌)은 26일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코리안 디저트카페 '설빙'과의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8월 15일까지 전국 '설빙' 매장에서 새롭게 출시된 '메이플스토리 메론세트'를 주문하면 ‘망고요거트메론설빙’, ‘예티’와 ‘핑크빈’ 모양의 얼음 제작이 가능한 아이스 트레이,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푸릇푸릇 썸머 의자' 아이템 쿠폰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중인 매장은 '설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설빙'과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매장에 '메이플스토리' 배경음악을 활용해 이색적인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또, 사전 댓글 이벤트를 실시해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에 '메이플스토리 메론세트'에 대한 기대를 댓글로 남긴 300명에게 ‘설빙 모바일 상품권(10,000원)’을 선물 중에 있다.

앞서 넥슨은 지난 6월 17일 전국 GS25 편의점에 ‘메이플스토리’ 빵 5종을 출시해 품귀 현상을 빚고,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 인증 열풍이 부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오는 8월에는 '설빙'에 이어 커피 프랜차이즈 기업 '더벤티'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