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진단 키트 다시 '불티'.. 하루매출 한달만에 3.6배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10만 명대에 육박하면서 편의점에서 자가진단키트가 불티나게 팔려 나가고 있다.
주요 편의점들은 자가진단키트 구매 부담 완화를 위해 각종 할인 행사를 경쟁적으로 펼치면서 마케팅 고삐를 바짝 죄고 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전국 점포에서 자가진단키트를 20% 할인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편의점 GS25도 지난 25일부터 자가진단키트 상품 두 개를 구매하면 하나를 무료로 증정하는 '2+1'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U, 20% 할인·재고확인 서비스
GS25, 2+1에 타액 키트 판매도
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10만 명대에 육박하면서 편의점에서 자가진단키트가 불티나게 팔려 나가고 있다.
주요 편의점들은 자가진단키트 구매 부담 완화를 위해 각종 할인 행사를 경쟁적으로 펼치면서 마케팅 고삐를 바짝 죄고 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전국 점포에서 자가진단키트를 20% 할인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CU의 멤버십 앱 ‘포켓 CU’에서는 점포별 자가진단키트 판매 여부 및 재고량 확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CU 관계자는 “제품 중간유통 과정을 최소화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가진단키트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적극적인 자가진단을 유도해 생활 방역 강화에 동참하려는 취지”라고 말했다.
편의점 GS25도 지난 25일부터 자가진단키트 상품 두 개를 구매하면 하나를 무료로 증정하는 ‘2+1’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GS25는 사용이 불편한 기존 비강(콧구멍) 검사 방식이 아닌 침으로 간편하게 진단할 수 있는 타액검사키트도 판매하고 있다. GS25 관계자는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타액검사키트 판매가 늘면서 이달 전체 자가진단키트 매출의 3분의 1가량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가진단키트 매출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CU의 지난주(18~24일) 자가진단키트 매출은 전주(11~17일) 대비 126.6% 늘었다. GS25의 이달 자가진단키트 하루 평균 매출은 지난달 대비 3.6배로 급증했다.
김호준 기자 kazzyy@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석 잘라내야” 하던 강신업 변호사, 성상납의혹 기업인 변호인으로
- 박범계 “토론이 안된다, 참 막무가내”...전·현직 법무장관 격돌 후기
- 임은정 “검수완박 관련 검사 집단행동에 대한 감찰 요청”
- 윤희근 “류삼영 대기발령 철회 불가…더는 국민께 우려 끼치지 말라”
- 홍준표 “경찰 독립국 만들겠다는 건가...참 간 큰 조직 돼 간다”
- 미티어 공대공미사일 亞최초 탑재… 최강 스텔스기 닮은‘베이비 랩터’
- [속보]尹, 경찰 집단반발에 “중대한 국가기강 문란...깊은 우려”
- 이준석 “단 5명이 불러도 울릉도까지 간다”...지지층 다지기 광폭행보
- 최준희, 파격 화보 공개… “예쁘다”
- 김연아, ‘포레스텔라’ 고우림과 10월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