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호, 6개월 뒤 국회 국방위원장 선출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회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에서도 국방위원회에 배정된 국민의힘 한기호(춘천·철원·화천·양구 을·사진) 의원의 소속 상임위 내 역할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민의힘은 국회의 장기 공전으로 전반기 당소속 위원장들이 임기 2년 중 1년4개월 정도만 활동했던 점을 감안, 6개월 정도 잔여 임기를 배려해주기로 결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회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에서도 국방위원회에 배정된 국민의힘 한기호(춘천·철원·화천·양구 을·사진) 의원의 소속 상임위 내 역할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후반기 국방위원장은 같은 당 이헌승(3선)의원이 선임됐다. 이 의원은 국회 전반기에 국토교통위원장으로 활동했다. 국민의힘은 국회의 장기 공전으로 전반기 당소속 위원장들이 임기 2년 중 1년4개월 정도만 활동했던 점을 감안, 6개월 정도 잔여 임기를 배려해주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국방위원장은 6개월 후 다시 선출하게 된다.
정치권에서는 6개월 뒤 한 의원이 국방위원장직을 이어 받을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그는 18·19대 국회를 포함해 21대 국회 전반기까지 모두 국방위에서 활동했고, 현재도 국민의힘 ‘국가안보문란 실태조사 태스크포스(TF)’ 단장으로 활동하며 당내 국방·안보통으로 꼽히고 있다.
한 의원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것이 정치이기 때문에 지금은 상임위원장직을 생각하기 보단, 강원도 비롯한 접경지역 내 군(軍)유휴지 활용, 지역 농산물 군납 확대 방안 등 지역 현안을 우선 생각하며 이를 해결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이세훈 sehoon@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경찰 “정부 밀어붙이기 식 경찰국 설치 반대” 반발 고조
- 권성동 "경찰 집단행동, 배부른 밥투정…반드시 책임 따를 것"
- 한동훈 "김건희 여사 연루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 곧 결론"
- 우유대란 오나…원유 차등가격제에 뿔난 낙농가 “납유 거부도 불사”
- 춘천서 올해 첫 진드기 매개 SFTS 사망자 발생
- 춘천 아파트 초등생 피습 계획적 ‘묻지마 범죄’로 밝혀져
- 강원 아파트 경쟁률 132대 1…역대 최고 경쟁률 경신
- 검찰 사정 칼날, 박지원·서훈·정의용·노영민 다음은 OOO
- 피겨퀸 김연아 결혼한다…포레스텔라 맴버 성악가 고우림과 10월 웨딩마치
- [속보] 금융위 "내달부터 생애최초 주택담보대출비율 80%까지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