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구글 창업자 아내와 불륜..무릎 꿇고 사과

박형기 기자 2022. 7. 25. 06: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세르게이 브린 구글 공동창업자 아내와 불륜 관계를 맺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머스크와 브린은 오랜 친구 사이였는데, 이 사건으로 우정이 깨졌다고 WSJ은 전했다.

소장에 따르면 브린이 아내와 별거하기 직전인 지난해 12월 머스크와 섀너헌의 불륜이 벌어졌다.

이 사안을 잘 아는 소식통에 따르면 올해 초 한 파티에서 머스크가 브린 앞에서 무릎을 꿇고 불륜에 대해 사과하면서 용서를 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 © 뉴스1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세르게이 브린 구글 공동창업자 아내와 불륜 관계를 맺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머스크와 브린은 오랜 친구 사이였는데, 이 사건으로 우정이 깨졌다고 WSJ은 전했다.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머스크는 개인재산이 2400억 달러로 세계 1위, 브린은 950억 달러로 세계 8위다.

세르게이 브린 구글 창업자가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이세돌과 구글 알파고와의 3차 대국이 끝난 뒤 열린 기자회견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16.3.12/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브린은 지난 1월 아내 니콜 섀너헌과 이혼서류를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 카운티 법원에 제출했다. 섀너헌은 브린에게 위자료로 10억 달러(약 1조3100억원)를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린은 래리 페이지와 함께 지난 1998년 구글을 설립했었다.

이혼 소장은 브린이 머스크와 아내의 짧은 만남에 대해 알게 된 지 몇 주 뒤에 제출됐다. 소장에 따르면 브린이 아내와 별거하기 직전인 지난해 12월 머스크와 섀너헌의 불륜이 벌어졌다.

브린과 섀너헌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봉쇄 조치와 3살 딸의 육아 문제로 지난해 가을부터 결혼 생활에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던 중 머스크와 섀너헌은 12월 초 마이애미에서 열린 아트바젤 행사에서 만나 불륜을 저질렀다고 소식통들은 밝혔다. 아트바젤 행사는 지구촌 거부들의 사교의 장으로 유명하다.

구글 공동창업자 세르게이 브린과 아내 니콜 섀너헌. 한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로이터=뉴스1 © News1 박형기 기자

당시 머스크는 여자 친구인 캐나다 출신 가수 그라임스와 결별한 직후였다.

이 사안을 잘 아는 소식통에 따르면 올해 초 한 파티에서 머스크가 브린 앞에서 무릎을 꿇고 불륜에 대해 사과하면서 용서를 구했다. 브린은 사과를 받아들이기는 했지만 머스크와 관계는 멀어졌다.

머스크는 브린의 실리콘밸리 자택에서 정기적으로 자고 갈 정도로 오랫동안 절친으로 지냈다. 브린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 어려움을 겪던 머스크에게 50만 달러(약 6억5500만원)를 제공하기도 했다.

머스크는 이에 대한 보답으로 2015년 테슬라의 첫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를 브린에게 선물하기도 했다.

머스크는 최근 성 추문이 잇달아 터지고 있다. 미 경제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지난 5월 머스크가 2016년 스페이스X 전용 제트기에서 여성 승무원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이뿐 아니라 머스크가 인간의 뇌를 이식하는 것이 목표인 ‘뉴럴링크’의 30대 여성 임원과 비밀 연애를 통해 쌍둥이를 얻은 사실도 공개됐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