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질 결심' 각본집, 잘 팔리네..70% 여성독자[위클리 핫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년 칸 영화제 감독상을 받은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이 출판 시장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인터넷 서점 예스24에 따르면 박찬욱 감독과 정서경 작가가 함께 쓴 탕웨이·박해일 주연 영화 '헤어질 결심' 각본집(을유문화사)은 지난 18일 예약 판매와 동시에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헤어질 결심' 각본집 인기에 힘입어 박찬욱 감독의 전작 영화 각본집들도 '역주행'을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쥐'·'아가씨' 박찬욱 전작 동반 상승
예약 구매자 비율 10명중 7명 '여성'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2022년 칸 영화제 감독상을 받은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이 출판 시장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인터넷 서점 예스24에 따르면 박찬욱 감독과 정서경 작가가 함께 쓴 탕웨이·박해일 주연 영화 ‘헤어질 결심’ 각본집(을유문화사)은 지난 18일 예약 판매와 동시에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예스24는 “극 중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서래(배우 탕웨이)의 한국어 대사는 각본집을 통해 활자화돼 더욱 특별한 매력을 풍긴다”며 “해준(배우 박해일)의 대사들은 작가와 감독이 공들인 단어 하나하나의 여운을 곱씹게 한다”고 소개했다.
탕웨이가 연기한 서래의 중국어 대사는 원문을 함께 실었다. ‘헤어질 결심 각본’에는 영화 속 명대사들과 영화 편집 과정에서 삭제된 부분들이 담겼다. 정식 출간일은 오는 8월 5일이다.
‘헤어질 결심’ 각본집 인기에 힘입어 박찬욱 감독의 전작 영화 각본집들도 ‘역주행’을 하고 있다. ‘박쥐(2009)’의 각본집은 전주 대비 판매량이 520% 증가했고, ‘아가씨(2016)’ 각본집 역시 423% 판매량 상승을 보였다.

‘헤어질 결심’은 2022 제75회 칸 영화제 감독상을 수상작으로 박찬욱 감독의 영화이다. 지난달 29일 개봉했으며, 입소문을 타고 뒷심을 발휘하며 관객들의 N차 관람을 이끌고 있다.
한편 누적 판매 50만 부를 돌파한 김호연 작가의 소설 ‘불편한 편의점’은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2위를 차지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룬 라이프해커 자청의 인생 공략집 ‘역행자’는 3위를 기록했으며, 어린이 인기 한자 학습 만화 시리즈 ‘마법천자문 53’은 전주와 같은 4위를 유지했다. 3년 만의 신작으로 화제를 모은 유시민 작가의 ‘유럽 도시 기행 2’는 세 계단 상승한 5위에 자리했다.
김미경 (midor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집]송혜교 29억 차익 남긴 집은 어디?
- "김건희 여사 성상납 의심" 주장 김용민 검찰에 송치
- 박지원 "DJ도 YS 안 때려. 김건희 여사는.."
- 이재명, 尹 정부 직격 "퇴행적 경찰 장악시도 중단해야"
- 김대기 “총경회의 부적절…경찰 권한 비대에 견제 균형 필요”(상보)
- 자녀가 부모 소유물? 세종시서 또 발생한 자녀살해
- '빙상 간판' 김민석, 선수촌 내 음주운전 사고...연맹, 징계 착수
- ‘우영우’ 자문 교수, 처음 꺼렸지만 합류 응한 까닭은
- 경찰출신 황운하 "후배총경들 자랑스럽다, 청장 후보자 직 걸라"
- 5년 만에 '공격수' 된 민주당, 尹정부 실정에 강력 공세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