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차례 무산된 '빗썸' 인수, 이번엔?.."미국 FTX와 계약서 오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억만장자 샘 뱅크먼-프라이드가 이끄는 암호화폐 거래소 FTX가 국내 거래소 빗썸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익명의 인수 협상 관계자를 인용, FTX가 지난 몇 달 간 빗썸을 인수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해왔다고 밝혔다.
익명을 요구한 한 관계자는 "FTX의 빗썸 인수 추진은 몇 달 간 꾸준히 나왔던 이야기"라고 전했다.
현재 인수를 추진 중인 FTX는 거래량 기준 세계 2위의 초대형 암호화폐 거래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익명 관계자 "인수 추진 몇 달 간 진행..4차 계약서 오고 가"
(서울=뉴스1) 박현영 기자 = 미국 억만장자 샘 뱅크먼-프라이드가 이끄는 암호화폐 거래소 FTX가 국내 거래소 빗썸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익명의 인수 협상 관계자를 인용, FTX가 지난 몇 달 간 빗썸을 인수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해왔다고 밝혔다. 빗썸과 FTX는 이에 대한 답변을 피했다.
<뉴스1> 취재 결과 FTX와 빗썸 사이엔 최근 4차 계약서가 오고 간 것으로 알려졌다. 익명을 요구한 한 관계자는 "FTX의 빗썸 인수 추진은 몇 달 간 꾸준히 나왔던 이야기"라고 전했다.
빗썸이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온 것은 지난 2018년으로, 수차례 인수가 무산된 바 있다. 현재 빗썸의 실질적 오너는 이정훈 전 빗썸코리아 의장이다.
이 전 의장은 BXA 코인 관련 사기 혐의로 3년째 재판을 받고 있다. 이는 지난 2018년 말 김병건 BK그룹 회장이 빗썸 인수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이 전 의장과 함께 코인을 판매해 시작된 것으로, 인수 추진 과정에서 발생한 일이다.
이후 NXC, 위메이드 등 게임사들이 빗썸 인수에 관심을 보인 바 있으나 모두 무산됐다.
현재 인수를 추진 중인 FTX는 거래량 기준 세계 2위의 초대형 암호화폐 거래소다. FTX의 수장인 샘 뱅크먼 프라이드는 SBF라는 약칭으로 유명한 억만장자로, 지난 4월 포브스가 선정한 암호화폐 업계 억만장자 2위에 선정됐다.
hyun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결혼식에 남편쪽 하객 1명도 안 와, 사기 결혼 의심" 아내 폭로
- "내 땅에 이상한 무덤이"…파 보니 얼굴뼈 으스러진 백골시신
- CCTV 사각지대서 '줄줄' 노상 방뇨한 부부…거울에 딱 걸렸다[영상]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나는솔로' 23기 정숙, 조건만남 절도 의혹에 "피해준적 없다"
- 박명수, 이효리 이사선물로 670만원 공기청정기 요구에 "우리집도 국산"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출산 후 근황 "나 왜 폭삭 늙었지"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