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희진이 민희진했다..베일벗은 5인조 新걸그룹 뉴진스 '美친 화제성'

황혜진 입력 2022. 7. 22. 08: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 출신 민희진 대표가 하이브 입사 후 처음 론칭한 아이돌 그룹이 베일을 벗었다.

민희진이 이끄는 어도어(ADOR, All Doors One Room 약자) 측은 7월 22일 신인 걸그룹 첫 번째 콘텐츠 공개를 예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SM엔터테인먼트 출신 민희진 대표가 하이브 입사 후 처음 론칭한 아이돌 그룹이 베일을 벗었다.

민희진이 이끄는 어도어(ADOR, All Doors One Room 약자) 측은 7월 22일 신인 걸그룹 첫 번째 콘텐츠 공개를 예고했다.

첫 콘텐츠는 데뷔 앨범의 첫 번째 타이틀곡 ‘Attention’ 뮤직비디오다. 어도어는 과감하게 티징 단계를 생략하고 뮤직비디오를 제일 먼저 릴리스하는 획기적 선택을 했다. 그동안 팀명, 멤버 구성, 데뷔 일자 등 모든 것이 베일에 싸여 있던 만큼 뮤직비디오는 공개되자마자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냈다.

‘Attention’ 뮤직비디오는 스페인에서 촬영한 작품으로, 함께 있을 때 더 빛나는 10대 소녀들이 들려 주는 '우리'의 서사를 그렸다. 다섯 멤버는 자유롭게 거리를 활보하고 푸르른 잔디 위에서 군무를 펼치는 등 10대 특유의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매력을 마음껏 발산했다. 멤버들은 자연스러운 스타일링과 세련된 비주얼로 K-팝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향후 공개될 음악, 퍼포먼스 등 모든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팬들은 ‘Attention’ 뮤직비디오를 통해 노래와 멤버의 얼굴은 물론 팀명까지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었다. ‘민희진 걸그룹’으로 불리던 어도어 신인의 그룹명은 뉴진스(NewJeans). 어도어의 수장인 민희진 대표이사는 “대중음악은 일상과 초근접해 있는 문화이기 때문에 마치 매일 입는 옷과 같다. 특히 진(Jean)은 시대를 불문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아 온 아이템이다. 뉴진스(NewJeans)에는 매일 찾게 되고 언제 입어도 질리지 않는 진처럼 시대의 아이콘이 되겠다는 포부와 New Genes가 되겠다는 각오가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Attention’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된 프로모션 일정표를 통해 음원과 음반 발매일, 곡 제목, 뮤직비디오 공개 일정 등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뉴진스 데뷔 앨범에는 ‘Attention’, ‘Hype Boy’, ‘Cookie’, ‘Hurt’ 등 4곡이 수록되고 이 중 3개 트랙이 트리플 타이틀곡이다.

4곡 모두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등 뉴진스는 데뷔 앨범부터 남다른 스케일을 과시한다. 이처럼 뉴진스는 기존 공식을 깬 콘텐츠 공개 순서와 발매 일정, 그리고 압도적인 콘텐츠로 K-팝 시장에 새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뉴진스는 22일 낮 12시 ‘Attention’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23일 0시 두 번째 타이틀곡 ‘Hype Boy’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Hype Boy’ 뮤직비디오를 통해 비로소 다섯 멤버의 이름이 공개되는데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를 릴리스한 뒤 멤버 이름을 오픈한다는 점도 색다른 요소다.

뉴진스 데뷔 앨범의 음원은 내달 1일 발표되며 8일 정식 앨범이 발매된다.

(사진=어도어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