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권성동, 말끝마다 싸가지 없으니 尹 지지 하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19일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의 대통령실 '사적채용' 해명 발언에 대해 "어떻게 그렇게 말마다 싸가지 없이 해가지고 국민들을 화나게 만드냐"고 비판했다.
박 전 원장은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사실 제가 청와대에 있어 봤습니다만 그렇게 채용도 많이 한다. 그렇지만 그러한 관계가 있다면 국민들한테 좀 납득 가게 설명을 해야지 (않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사적채용' 해명 질타 "국민 화나게 해"
"尹, 인적개편 않고 지지율 확보 안 돼"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19일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의 대통령실 '사적채용' 해명 발언에 대해 "어떻게 그렇게 말마다 싸가지 없이 해가지고 국민들을 화나게 만드냐"고 비판했다.
박 전 원장은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사실 제가 청와대에 있어 봤습니다만 그렇게 채용도 많이 한다. 그렇지만 그러한 관계가 있다면 국민들한테 좀 납득 가게 설명을 해야지 (않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권 직무대행이 윤석열 대통령의 강릉 지인 아들을 추천해 대통령실에 채용된 일을 "7급에 넣어줄 줄 알았더니 9급에 넣었더라. 최저임금보다 조금 더 받아서 내가 미안하더라"고 해명한 일을 겨냥한 의도로 풀이된다.
박 전 원장은 "지금 젊은 청년들이 9급 공무원을 위해서 얼마나 많은 준비를 하고 있고 또 최저임금을 받아서 생활하고 있는 청년들이 많은데 어째서 그렇게 말끝마다 다 싸가지 없이 해가지고 국민들을 이렇게 화나게 만드냐"며 "그러니까 (윤 대통령) 지지도가 떨어지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박 전 원장이 두차례 '싸가지' 발언을 하자, 진행자는 "그 표현은 제가 뭐라고 순화해야 되나요. 국민 공감대를 얻지 못할 표현이다. 이런 말씀이지 않느냐"며 난감한 기색을 보이기도 했다.
방송 후 TBS 홈페이지에 올라온 인터뷰 전문에도 '싸가지' 발언은 포함되지 않았다.
한편 박 전 원장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당원권 정지 징계 후 대응을 삼간 채 잠행하는 데 대해선 "여러 가지 계산을 할 것"이라며 "정상적으로 국민의힘에 들어와서 대표에 다시 출마하고 이런 것은 불가능하지 않을까"라고 분석했다.
그는 "그렇기 때문에 국민 여론을 잡고 지금 국민의힘에 대해서도 불만스럽게 하면서, 유승민 의원도 (유승민계) 파벌 의원들이 지금 윤핵관들에 대해서 '조폭 같다' 그런 이야기를 하고 있지 않느냐"며 "그렇기 때문에 저는 이분들이 어떠한 것을 도모하지 않을까"라고 여권 '분당' 가능성을 점쳤다.
이어 "그러한 것을 계산을 했기 때문에 이준석 대표도 저렇게 겉으로는 조용한 채 밖으로 열심히 다니는 것 아닌가. 그리고 다 언론 보도 보면 윤핵관들의 선거구를 다니면서 당원들을 접촉하고 있다는 거 아니냐"며 "이런 것도 큰 반격"이라고 짚었다.
이에 진행자가 '2년 후 총선 때 탈당이나 창당도 그림에 있다고 보느냐'고 묻자, 박 전 원장은 "나는 그렇게 본다. 내가 한번 나와 봐서 안다"고 답했다.
박 전 원장은 지난 2016년 20대 총선을 앞두고 김한길 전 대표, 호남계 의원들과 함께 안철수 의원을 내세워 새정치민주연합(더불어민주당 전신)을 탈당해 국민의당을 창당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mati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김민재, 부인에게 재산분할만 500억?…"재판으론 불가능"
- 윤남기 父, 한국일보 사장 아니었다…소속사 "피해드려 죄송"
- 과즙세연, 고등래퍼 김하온과 밀착…무슨 사이?
- "88날아" 지드래곤, 테슬라 사이버트럭 타고 공항 등장 [뉴시스Pic]
- 맥도날드, 한국 한정판 '에그불고기버거' 판매 종료 "메뉴 효율화 일환"
- 남보라, 사업가 ♥예비신랑 외모 공개 "손흥민 닮아"
- '이병헌♥' 이민정, 子 자식농사 대박…농구·축구 대회 MVP
- 솔비 "엄마 우울증 심해 입원…유서 써놓고 잠적하기도"
- '국민 여동생'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난 동성애자, 해리스에 투표"
- 불혹 앞두고 여전한 미모…'우주벡 김태희'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