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전당대회, 당대표 8명, 최고위원 17명 후보 등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28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 총 25명의 후보가 18일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전당대회 레이스에 돌입했다.
민주당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이날까지 이틀간 후보 등록을 받은 결과 당대표 8명, 최고위원 17명이 입후보했다.
민주당은 오는 28일 중앙위원회 예비경선(컷오프)을 통해 당대표 후보자는 3명, 최고위원 후보자는 8명으로 압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기호 박용진 1번, 김민석 2번 순…이재명 4번
28일 중앙위 컷오프 대표 3명, 최고 8명 압축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8·28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 총 25명의 후보가 18일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전당대회 레이스에 돌입했다.
민주당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이날까지 이틀간 후보 등록을 받은 결과 당대표 8명, 최고위원 17명이 입후보했다.
후보 접수 후 기호 추첨 결과 당대표는 ▲1번 박용진 의원 ▲2번 김민석 의원 ▲3번 이동학 전 최고위원 ▲4번 이재명 의원 ▲5번 강훈식 의원▲6번 강병원 의원 ▲7번 박주민 의원 ▲8번 설훈 의원 순으로 정해졌다.
최고위원은 ▲1번 박영훈 전 대학생위원장 ▲2번 권지웅 전 비대위원 ▲3번 이경 전 부대변인 ▲4번 장경태 의원 ▲5번 안상경 권리당원 ▲6번 이현주 전 보좌관 ▲7번 박찬대 의원 ▲8번 고영인 의원 ▲9번 조광휘 전 부대변인 ▲10번 이수진 의원 ▲11번 서영교 의원 ▲12번 고민정 의원 ▲13번 정청래 의원 ▲14번 김지수 한반도미래경제포럼 대표 ▲15번 송갑석 의원 ▲16번 윤영찬 의원 ▲17번 양이원영 의원 순이다.
전당대회 후보 기탁금은 당대표 8000만원(예비경선 1500만원), 최고위원 3000만원(예비경선 500만원)이며, 39세 이하 원외 청년 후보는 50%를 감면한다.
민주당은 오는 28일 중앙위원회 예비경선(컷오프)을 통해 당대표 후보자는 3명, 최고위원 후보자는 8명으로 압축한다. 당대표의 경우 중앙위 투표 70%, 일반 국민 여론조사 30%를 합산해 컷오프한다.
컷오프로 후보를 압축한 후 오는 8월 1주차 강원을 시작으로 경북·대구·제주·인천, 2주차 울산·경남·부산·세종·충북·충남·대전, 3주차 전북·전남·광주·호남·서울·수도권 등 전국 7개 권역 순회투표를 거쳐 28일 전당대회에서 새 지도부를 선출하게 된다.
한편 박지현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의원회관에 마련된 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 사무실을 찾아 후보 접수를 시도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mati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뇌신경 마비' 김윤아 입원 치료…핼쑥한 얼굴
- "배곯은 北 군인들, 주민 도토리 뺏으려다 두들겨 맞고 기절"
- FC안양 '초보 사령탑' 유병훈, 어떻게 승격의 문 열었나
- '기온 뚝' 열손실에 저체온증 비상…'이런 증상' 위험신호[몸의경고]
- 헬스장서 브라톱·레깅스 입었다고…"노출 심하니 나가주세요"
- 남편 몰래 직장 男동료와 카풀했다가 '이혼 통보'…"억울해요"
- 무인 사진관서 '성관계' 커플에 분노…"짐승이냐, 충동만 가득"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비즈니스석 승객에 무릎 꿇고 사과한 男승무원…중화항공서 무슨 일?
- 윤 지지율 10%대, TK도 급락…위기의 여, 김 여사 문제 해결·쇄신 요구 커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