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우' 톰 크루즈도 제쳤다..콘텐츠 랭킹 1위

CBS노컷뉴스 유원정 기자 입력 2022. 7. 18. 10: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할리우드 대표 배우 톰 크루즈 주연 영화 '탑건: 매버릭'을 제치고 2주 연속 콘텐츠 랭킹 정상을 지켜냈다.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발표한 7월 2주 차(7월 9일~7월 15일) 통합 콘텐츠 랭킹에 따르면 7월 1주 차에 이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1위를 차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NA 제공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할리우드 대표 배우 톰 크루즈 주연 영화 '탑건: 매버릭'을 제치고 2주 연속 콘텐츠 랭킹 정상을 지켜냈다.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발표한 7월 2주 차(7월 9일~7월 15일) 통합 콘텐츠 랭킹에 따르면 7월 1주 차에 이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1위를 차지했다. 이 순위는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내 콘텐츠와 극장에서 상영 중인 영화를 포함한 순위다.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자폐스펙트럼을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가 사건들을 해결하며 성장하는 휴먼 법정 드라마다. 0.9%(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이하 동일)로 시작한 시청률 그래프는 꾸준히 우상향하며 최신화인 6화에서는 10%에 육박하는 시청률(9.6%)을 기록했다.

500편 이상의 콘텐츠를 시청한 회원들의 평가가 반영된 키노라이츠 지수 또한 15일 기준 98%를 기록해 화제성과 선호도를 모두 잡았다.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톰 크루즈 주연의 '탑건' 시리즈는 나란히 2·3위에 올랐다. 최고의 실력을 가진 해군 조종사 매버릭 대위의 이야기를 그린 1986년작 '탑건'은 통합 랭킹 2위를 차지했으며, 후속작 '탑건: 매버릭'의 장기 흥행에 따라 OTT에서 덩달아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3위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발탁된 매버릭의 이야기를 다뤘다. 영화는 지난달 22일 개봉 이후 5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장기 흥행에 돌입했다.

워너브러더스코리아, 쿠팡플레이 제공

4위는 김다미 주연의 2018년 영화 '마녀'다. 기억을 잃고 살아온 고등학생 자윤 앞에 의문의 인물들이 등장하면서 전개되는 내용의 미스터리 액션 영화로, 김다미가 이 작품을 통해 주목 받았다. 시리즈 영화인 '마녀(魔女) Part2. The Other One'이 지난달 15일 개봉해 27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모았다.

5위에는 수지의 첫 원톱 주연작인 쿠팡플레이 드라마 '안나'가 올랐다. 사소한 거짓말에서 시작해 완전히 다른 인생을 살게 된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이 드라마는 출연진들의 연기와 높은 몰입감으로 호평을 받았다. 지난 9일 최종화가 공개됐고, 8월 확장판 공개를 앞두고 있다.

이어 성공만을 쫓던 변호사 오수재와 로스쿨 학생 공찬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SBS 금토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천둥의 신 토르의 새 시리즈로 7월 6일 개봉한 영화 '토르: 러브 앤 썬더', 동일한 방식으로 일어난 살인사건을 쫓는 내용의 영화 '큐어', 쥬라기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박찬욱 감독의 신작 영화 '헤어질 결심'이 6위부터 10위까지 차지했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등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순위는 약 10만 건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유원정 기자 ywj2014@cbs.co.kr

저작권자ⓒ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