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미의 세포들2' 이토록 뻔하고 새로운 사랑의 세계[TV와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2'(극본 송재정/연출 이상엽)은 흔하디 흔한 사랑 이야기다.
유미가 바비와 이별을 결심한 건 바비가 회사 인턴인 유다은(신예은 분)에게 잠깐 흔들렸다는 걸 알게 돼서다.
유미와 이별 후엔 더 큰 지진으로 폐허가 된 세포 마을의 모습으로 바비의 아픔을 짐작하게 한다.
한편, '유미의 세포들2' 11회 말미에는 바비가 유미에게 청혼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정민 기자]]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2'(극본 송재정/연출 이상엽)은 흔하디 흔한 사랑 이야기다. 주인공인 유미(김고은 분)가 구웅(안보현 분)과 헤어진 후 유바비(진영 분)을 만나 다시 사랑에 빠지고, 바비와도 이별하게 된다. 유미가 바비와 이별을 결심한 건 바비가 회사 인턴인 유다은(신예은 분)에게 잠깐 흔들렸다는 걸 알게 돼서다.
누군가를 만나 사랑에 빠지고 이별하는 것. '유미의 세포들2'가 그간 미디어를 통해 그려진 수많은 로맨스물과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는 건 아니다. 하지만 남녀 두 사람이 아닌, 유미라는 인물에 초점을 맞추면서 다른 색채를 띤다.
유미가 연애를 통해 느끼는 설렘과 사랑, 이별의 아픔을 그림과 동시에 한 연애가 끝났을 때 성장한 모습까지 그리기 때문이다. 구웅이 있어야만 해피엔딩이 완성된다고 믿었던 유미는 그 어떤 순간에도 가장 중요한 건 자기 자신이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바비와 연애가 끝난 후에는 덤덤하게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집중한다. 연애는 자신이 행복해지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일 뿐이라는 걸 이젠 알기 때문이다.
이성과 연애 역시 '관계'의 일부분이고, 그 관계로 인한 배움이 있다는 것. 그래서 이별이라는 만남 자체의 새드엔딩은 있을 수 있지만 한 사람의 인생으로 봤을 때 새드 엔딩은 아니라는 것. '유미의 세포들2'는 누구나 아는 연애의 다채로움, 효용을 새삼 일깨운다.
이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건 단연코 사랑스러운 세포들이다. 전 연인과 재회에 복잡해진 마음은 감성 세포와 이성 세포의 싸움으로 표현된다. 다은에게 흔들린 바비의 마음은 세포 마을의 지진으로 표현된다. 유미와 이별 후엔 더 큰 지진으로 폐허가 된 세포 마을의 모습으로 바비의 아픔을 짐작하게 한다. 세포를 통해 한 사람 안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감정 변화를 또 하나의 드라마처럼 그린다.
한편, '유미의 세포들2' 11회 말미에는 바비가 유미에게 청혼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재회 후 바비를 어려워하는 유미가 어떤 선택을 하게 될 지, 그로 인해 어떤 변화를 맞게 될 지 궁금해진다.
(사진=티빙)
뉴스엔 박정민 odul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복면가왕’ 누렁이=정홍일 7연승 불발, 찐팬 이윤석 주저앉아 오열[종합]
- 조춘 “故송해 때리고 사과 안 한 후배 무릎 꿇려” ‘마이웨이’[결정적장면]
- 김구라, 결혼반지 바다에 던지는 베네치아 의식에 “결혼 불만표출?”(예썰의 전당)
- 이창호 “유튜브 활동 후 수입 20배↑, 곽범은 차 3대+집도 좋아”(전참시)
- 이소라 “10년 전 사고로 대퇴골 골절, 6개월간 휠체어 타”(집사부)[결정적장면]
- 방탄소년단 슈가, 싸이 ‘흠뻑쇼’ 깜짝 등장 “윤기야 춤추자”
- 또 꽝친 김준현, 하차시켰어야 했는데‥제작진 후회 폭소(도시어부4)[결정적장면]
- 홍혜걸, 제주 300평 럭셔리 하우스 공개…여에스더 카드로 8500만원 결제(당나귀귀)
- 정태우 아내, 두 아들 키 자책→17년 일한 승무원 포기 고민(살림남2)[어제TV]
- 최준석 “아내 몰래 12억 투자, 친형제 같은 형에게 사기당해” (동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