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2 프로 칩 기반 맥북 프로, 그래픽 성능 강화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빠르면 올 가을을 목표로 M2 프로 칩 기반 맥북 프로를 출시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블룸버그 통신은 17일(현지시간) 파워온 뉴스레터를 통해 애플이 올 가을 M2 프로·M2 맥스 칩 기반 맥북 프로를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망했다.
M2 프로, M2 맥스 칩 기반 맥북 프로는 올 가을에서 2023년 봄 사이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애플이 빠르면 올 가을을 목표로 M2 프로 칩 기반 맥북 프로를 출시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블룸버그 통신은 17일(현지시간) 파워온 뉴스레터를 통해 애플이 올 가을 M2 프로·M2 맥스 칩 기반 맥북 프로를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망했다.

블룸버그 마크 거먼은 더 많은 M2 프로세서를 탑재한 14인치·16인치 맥북 프로가 이미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애플은 최근 더 많은 포트를 탑재하고 맥세이프 기능, 더 나아진 디스플레이, 향상된 웹캠, 전체 디자인을 확 바꾼 M2 맥북 프로를 내놨기 때문에 다음에 나올 맥북 프로의 디자인과 기능은 M2 기반 제품과 “거의 동일하게 유지될 것"으로 전망했다.
M2 칩 맥북 프로 벤치마크 결과에 따르면, 단일코어 성능은 M1 칩보다 약 11.56% 더 빠르며, 멀티 코어 성능은 약 19.45% 향상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 그는 새롭게 나올 14인치·16인치 모델에 작년과 같은 패턴대로 M2 프로, M2 프로 맥스가 추가될 예정이며, 그래픽 성능이 강화돼 영상 편집 등을 전문으로 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M2 프로, M2 맥스 칩 기반 맥북 프로는 올 가을에서 2023년 봄 사이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됐다. 하지만, 마크 거먼은 "지속적인 공급망 문제를 감안하면, 정확한 출시 시점을 예측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2 맥북에어, 전작과 어떤 점이 달라졌나
- "M2 맥북 프로, M1보다 SSD 속도 느려"
- "애플, 아이폰14가 전작보다 더 잘 팔릴 것으로 예상"
- 아이폰14 프로 후면 카메라, 얼마나 커질까
- 애플 주식을 사야 하는 5가지 이유
- 모티프테크놀로지스, 독파모 정예팀 합류…'K-AI' 독자 모델 경쟁 가속
- 금값, 5000달러 다시 돌파…"추세는 유효, 변동성 커졌다"
- 코스피 사상 첫 5800 돌파…설 연휴 이후 5.47% 폭등
- 단독중계의 함정…김 빠진 올림픽, 월드컵은 버틸까
- 정부, 고성능 GPU 1만5천장 확충한다…다음주 사업 공고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