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여성 공학자 육성 위한 '2022년 여학생 공학주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8일부터 8월8일까지 공학에 관심이 있는 중·고교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여학생 공학주간(GEW): 공학소녀 페스티벌'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이 주최하고 전국 4개 지역 이공계 여성인재 양성 사업단과 수도권 3개 대학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중·고등학교 여학생의 공학 분야 진학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돼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반도체 등 여성과학자 4인, 미래유망기술 강연회 개최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8일부터 8월8일까지 공학에 관심이 있는 중·고교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여학생 공학주간(GEW): 공학소녀 페스티벌'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이 주최하고 전국 4개 지역 이공계 여성인재 양성 사업단과 수도권 3개 대학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중·고등학교 여학생의 공학 분야 진학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돼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2022년에는 '메타버스가 바꾸는 세상'을 주제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열린다.
이번 공학주간은 전국 16개 대학에서 미래 유망 과학기술과 직업에 대한 체험과 실습, 특강 및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역별 프로그램은 지역 산업과 연계한 공학 체험 활동으로 기획됐다.
아울러 새롭게 마련된 여학생공학주간 메타버스를 통해 진로 진학 강연, 전공체험 프로그램, 참여자 이벤트를 실시간 체험할 수 있으며, 여학생공학주간 메타버스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접속이 가능하다.
자세한 행사 내용 및 참여방법은 W브릿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공학주간 행사로 27일에 '여학생 공학주간 강연회'(GET)가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여학생들의 과학기술 분야 진출을 격려하는 과기정통부 이종호 장관의 축사를 시작으로,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의 기조강연, 반도체, 인공지능, 바이오, 환경 등 미래 유망기술분야의 여성과학기술인 4인이 각 기술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진로준비를 위한 조언을 전할 예정이다.
황판식 과기정통부 미래인재정책국장은 "여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공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통해 공학 분야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미래를 선도하는 공학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eungjun24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보험 아반떼, 6억 람보르기니에 쾅"…"얼마 물어내야?" 동네가 발칵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브라톱 입었다고 헬스장서 쫓겨나…알몸도 아니었다" 발끈한 인플루언서
- "결혼식에 남편쪽 하객 1명도 안 와, 사기 결혼 의심" 아내 폭로
- "내 땅에 이상한 무덤이"…파 보니 얼굴뼈 으스러진 백골시신
- '박수홍 아내' 김다예, 백일해 미접종 사진사 지적 비판에 "단체 활동 자제"
- '나는솔로' 23기 정숙, 조건만남 절도 의혹에 "피해준적 없다"
- 박명수, 이효리 이사선물로 670만원 공기청정기 요구에 "우리집도 국산"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