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선익시스템, 애플 메타버스 기기 내년 초 출시.. AR·VR 기술 부각

이지운 기자 2022. 7. 15. 13: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확장현실(XR) 기기를 내년 초에 출시한다는 소식에 국내 협력 생태계가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면서 선익시스템의 주가에 관심이 쏠린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애플 첫 XR 기기는 엔터테인먼트, 게임 등에 특화된 제품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1세대 제품은 메타버스 헤드셋 테스트에 의미를 두고 연이어 출시할 2세대 XR 기기에 방점을 찍을 것으로 전망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확장현실(XR) 기기를 내년 초에 출시한다는 소식에 국내 협력 생태계가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면서 선익시스템의 주가에 관심이 쏠린다.

15일 오후 1시21분 선익시스템은 전거래일대비 200원(1.19%) 오른 1만7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애플 첫 XR 기기는 엔터테인먼트, 게임 등에 특화된 제품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1세대 제품은 메타버스 헤드셋 테스트에 의미를 두고 연이어 출시할 2세대 XR 기기에 방점을 찍을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은 2024년 출시를 목표로 2세대 XR 기기도 동시에 개발하고 있다. 2세대 제품은 1세대 제품보다 무게가 훨씬 더 가볍고, 자체 통화 기능까지 탑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휴대성을 크게 높이는 등 XR 기기 대중화를 노린다.

메타버스 기기 시장은 매해 80% 고성장하고 있다. 애플이 XR 기기를 차세대 먹거리로 키우게 되면 핵심 부품을 공급하는 국내 부품업계가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애플 XR 출시와 시장 영향을 지켜본 뒤 시장에 뛰어들 것으로 관측된다.

한편 선익시스템은 AR과 VR기기 생산에 들어가는 증착 장비 공급기술을 보유해 메타버스 관련주로 거론된다. 주요 매출처는 삼성디스플레이, 덕산네오룩스, 두산솔루스, CSOT 등이다.

[머니S 주요뉴스]
"영끌족·세입자 곡소리 난다" 코픽스, 3년6개월만에 2% 넘을 듯
은행이 알뜰폰을?... 통신업계도 금산분리 완화에 업계 '울상'
"포상금이 1년치 연봉"… 실손보험사기 신고하면 얼마 주길래?
'美 물가충격' 비트코인, 저가매수 유입에 반등… 2만달러 회복
"와~ 여름이다" 더위에 강한 카카오게임즈 '여름 불패' 흥행 비결은?
"강남·용산도 무너졌다"… 금리 빅스텝에 서울 자치구 25곳 중 24곳 아파트값 하락
[영상] 외신도 주목한 '아이오닉 6' 세계 최초 공개… 가격은 최대 6500만원?
[르포] "SF 영화 보는 듯" 콘셉트카·로봇 선보인 부산국제모터쇼
'아이오닉 6' 실물 보니… 콘셉트카 프로페시랑 똑같네
'흥행몰이' 토레스와 맞대결…연식변경 '2023 투싼' 2584만~3701만원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