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출근길 no.25] "여러분들 다 (코로나) 조심하세요"

손덕호 기자 2022. 7. 12. 12: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출입기자단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을 이유로 출근길 도어스테핑(약식회견)을 지난 11일 잠정 중단했다가 하루 만인 12일 재개했다.

다만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을 고려해 윤 대통령과 취재진은 10m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큰 소리로 묻고 답하는 원거리 회견으로 진행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기자들과 거리를 두고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날짜 : 7월 12일

출근 시각 : 오전 9시 00분

질의응답 시간 : 1분 44초

윤석열 대통령이 출입기자단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을 이유로 출근길 도어스테핑(약식회견)을 지난 11일 잠정 중단했다가 하루 만인 12일 재개했다. 다만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을 고려해 윤 대통령과 취재진은 10m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큰 소리로 묻고 답하는 원거리 회견으로 진행됐다.

윤석열 대통령 :

“저, 코로나가 여러 분이 확진이 됐다고 그래서, 글쎄, 여러분들 가급적 좀 재택근무를 권고하고, 어? 그렇게 여러분들과 청사에 근무하시는 분들 안전을 좀 지키라고 했는데 다들 나오신대매? 에? (웃음)”

─이 정도로 도어스테핑 하시는 건 좀 어떠세요?

“하하하, (손가락 가리키며) 뭐 물어볼 거 있으면 물어봐요 그럼. 한 개만 하고 들어갑시다. 오늘.”

─코로나 재유행되고 있는데,

“크게”

─코로나 재유행하고 있는데 방역은 좀 어떻게 하실 계획이신지.

“아 내가 어제요, 질병청장하고, 그리고 저 국가감염병대응위원회 위원장님하고 복지부 차관 이런 분들 어제 여기 와서 회의를 했는데, 내일 아마 총리 주재로 중대본 회의가 열릴 겁니다. 거기서 뭐 기본적인 방침을 내일 발표할 겁니다.”

─지금 경제상황이 많이 어렵습니다. 어제 추경호 부총리 보고도 받으셨을 텐데요, 가장 좀 주력을 두고 당부하신 부분이 있으실까요?

“예를 들어 중요한 건, 서민들의 그… 민생이 경제 위기로 타격을 받지 않도록 해야 되는 거니까. 오늘 너무 많이 묻는데? 하하하. 그래요 여러분들 다 조심하세요. 어? 괜찮으면 요 앞에다가 나중에 (프레스 라인을) 칩시다.”

─대통령님, 내일도 하실 거에요?

“뭐 이거야 하면 안 되겠어요? (웃음) 여러분들도 괜찮아 지면 요 앞에다가 며칠 있다가 칩시다. (손 흔듦) 그래요 다들 주의 많이 하십쇼.”(이동)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