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출근길 no.25] "여러분들 다 (코로나) 조심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출입기자단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을 이유로 출근길 도어스테핑(약식회견)을 지난 11일 잠정 중단했다가 하루 만인 12일 재개했다.
다만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을 고려해 윤 대통령과 취재진은 10m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큰 소리로 묻고 답하는 원거리 회견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날짜 : 7월 12일
출근 시각 : 오전 9시 00분
질의응답 시간 : 1분 44초
윤석열 대통령이 출입기자단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을 이유로 출근길 도어스테핑(약식회견)을 지난 11일 잠정 중단했다가 하루 만인 12일 재개했다. 다만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을 고려해 윤 대통령과 취재진은 10m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큰 소리로 묻고 답하는 원거리 회견으로 진행됐다.
윤석열 대통령 :
“저, 코로나가 여러 분이 확진이 됐다고 그래서, 글쎄, 여러분들 가급적 좀 재택근무를 권고하고, 어? 그렇게 여러분들과 청사에 근무하시는 분들 안전을 좀 지키라고 했는데 다들 나오신대매? 에? (웃음)”
─이 정도로 도어스테핑 하시는 건 좀 어떠세요?
“하하하, (손가락 가리키며) 뭐 물어볼 거 있으면 물어봐요 그럼. 한 개만 하고 들어갑시다. 오늘.”
─코로나 재유행되고 있는데,
“크게”
─코로나 재유행하고 있는데 방역은 좀 어떻게 하실 계획이신지.
“아 내가 어제요, 질병청장하고, 그리고 저 국가감염병대응위원회 위원장님하고 복지부 차관 이런 분들 어제 여기 와서 회의를 했는데, 내일 아마 총리 주재로 중대본 회의가 열릴 겁니다. 거기서 뭐 기본적인 방침을 내일 발표할 겁니다.”
─지금 경제상황이 많이 어렵습니다. 어제 추경호 부총리 보고도 받으셨을 텐데요, 가장 좀 주력을 두고 당부하신 부분이 있으실까요?
“예를 들어 중요한 건, 서민들의 그… 민생이 경제 위기로 타격을 받지 않도록 해야 되는 거니까. 오늘 너무 많이 묻는데? 하하하. 그래요 여러분들 다 조심하세요. 어? 괜찮으면 요 앞에다가 나중에 (프레스 라인을) 칩시다.”
─대통령님, 내일도 하실 거에요?
“뭐 이거야 하면 안 되겠어요? (웃음) 여러분들도 괜찮아 지면 요 앞에다가 며칠 있다가 칩시다. (손 흔듦) 그래요 다들 주의 많이 하십쇼.”(이동)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中 반도체 공장 노후장비 매각 시동… “방안 모색 초기 단계”
- 40주년 앞둔 쏘나타, 얼굴 바꾸니 美 판매량 급증
- [단독] 14년 우여곡절 끝에 운항 멈춘 한강 유람선 아라호, 8번째 매각도 유찰
- 축구장 100개 규모 연구소에 3만5000명 채용하는 화웨이… 노키아·에릭슨·삼성전자는 감원 바람
- 현대건설, 불가리아 코즐로두이 대형 원전 설계 계약 체결
- “올해 핼러윈 가장 무서운 영상”… 외신도 놀란 현대차 로봇
- WBC 한국팀 괴롭힌 마법의 진흙… “야구공 점착성·마찰력 높여”
- 치킨업계 1·2·3위 얼굴, 한달새 모조리 바꿨다… ‘치킨왕’ 자리 놓고 스타마케팅
- [美 대선] 美대선이 시작됐다, 시나리오는?
- 최태원 “삼성전자, SK하이닉스보다 많은 기술 보유…AI 흐름 타고 성과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