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16 퍼블릭 베타버전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최신 아이폰 운영체제 iOS16의 퍼블릭 베타 버전을 11일(현지시간) 공개했다고 엔가젯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이 날 애플은 iOS16을 비롯해 아이패드OS 16, 맥OS 벤투라, 워치OS9의 퍼블릭 베타버전도 함께 공개했다.
아이패드OS 16은 그 동안 별도 앱으로 확인해야 했던 날씨 기능을 기본 앱으로 지원하며, iOS와 맥OS에 추가된 메시지, 메일, 지도 등의 새 기능도 반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애플이 최신 아이폰 운영체제 iOS16의 퍼블릭 베타 버전을 11일(현지시간) 공개했다고 엔가젯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이 날 애플은 iOS16을 비롯해 아이패드OS 16, 맥OS 벤투라, 워치OS9의 퍼블릭 베타버전도 함께 공개했다.
새로운 iOS16에는 개인화된 아이폰 잠금화면을 비롯해 전송한 메시지의 수정·삭제 기능, 메시지 앱의 쉐어플레이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적용됐다.
맥OS 벤투라의 경우, 여러 창을 띄워 놓을 경우 이를 그룹별로 묶어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스테이지 관리자' 기능이 추가됐다. 또, 메일 앱도 발송 취소와 발송 예약 기능이 추가됐다.
아이패드OS 16은 그 동안 별도 앱으로 확인해야 했던 날씨 기능을 기본 앱으로 지원하며, iOS와 맥OS에 추가된 메시지, 메일, 지도 등의 새 기능도 반영했다.
스테이지 매니저 기능은 아이패드OS 16에도 지원되며 화면에 나타난 앱 크기를 조절해 PC와 비슷한 멀티태스킹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워치OS 9에는 메트로폴리탄 등 총 4가지 페이스가 추가되며, 운동 앱애는 머신러닝과 각종 센서, 가속도계등을 이용해 몸통 움직임을 인식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iOS 16 정식 버전은 올 가을 출시될 아이폰14 시리즈에 사전 탑재될 예정이며 아이폰8 이후 기종에만 업데이트가 지원된다.
베타 버전을 사용하기 원하는 사용자는 애플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가입해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다. 하지만, 베타 버전에 아직 애플이 해결하지 못한 버그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설치 전에 데이터 백업은 필수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폰14 가격 100달러 가량 오를 듯"
- "애플카, 미래지향적 디자인… 핸들·브레이크 페달 없다"
- "올해 애플워치 프로 모델 나온다"
- 아이폰서 유튜브 보다가 다른 앱 띄울 수 있다
- 아이폰14 프로 AOD 탑재 증거, iOS 16서 찾았다
- iOS 16·맥OS 벤투라, 어떤 기기에서 쓸 수 있나
- SK하이닉스 "16단 HBM3E, 검증 단계서 12단과 '동등 수율' 확보"
- AI 더한 '8K 셋톱박스'...KT "진정한 AI TV시대 "
- 中 프리미엄폰 온다...삼성·애플과 승부
- [유미's 픽] "美 대선에 AI 운명 달렸다"…빅테크, 트럼프·해리스 누가 유리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