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배그 손잡고 K팝 최초 인게임 콘서트 "독특하고 새로운 경험"[공식]

윤상근 기자 입력 2022. 7. 12. 09: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블랙핑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손을 잡고 K팝 아티스트 최초의 인게임 콘서트를 선보인다.

아울러 블랙핑크는 이번 인게임 콘서트 [THE VIRTUAL]에서 자신들의 메가 히트곡 무대뿐 아닌 스페셜 트랙을 공개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손을 잡고 K팝 아티스트 최초의 인게임 콘서트를 선보인다. 오는 8월 컴백을 앞둔 이들이 글로벌 팬과의 접점을 늘리며 인기 예열 작업에 들어간 셈이어서 주목된다.

YG엔터테인먼트는 12일 공식 SNS를 통해 'BLACKPINK X PUBG MOBILE 2022 IN-GAME CONCERT: [THE VIRTUAL]' 메인 포스터를 깜짝 게재했다. 7월 22일~7월 24일, 그리고 7월 29일~7월 31일 일정과 블랙핑크를 상징하는 이미지가 담겨 기대감을 불러일으킨 포스터다.

블랙핑크가 가상 세계에서 펼칠 콘서트는 팬들에게 독특하고 새로운 경험이 될 전망이다. 지수·제니·로제·리사 4인 멤버의 3D 아바타는 물론 입체적 사운드와 환상적인 무대가 PUBGM의 수준 높은 기술력으로 구현됐기 때문. YG는 특히 모션 캡처를 통해 완성된 퍼포먼스는 실제와 같은 생동감을 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블랙핑크는 이번 인게임 콘서트 [THE VIRTUAL]에서 자신들의 메가 히트곡 무대뿐 아닌 스페셜 트랙을 공개할 계획이다. 그밖에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으며 종료 후에는 멤버들의 무대 의상, 보이스 팩 등 콜라보 주요 에셋 게임 아이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출시된다.

블랙핑크와 PUBGM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협업은 이번이 2번째다. PUBGM은 지난 2020년 10월 발표된 블랙핑크 정규 1집 'THE ALBUM' 음원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로비 배경음악(BGM)으로 사용해 세계 각지 유저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YG는 "국경과 언어의 장벽을 넘어 아티스트와 팬들이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특별하고 흥미로운 시도인 만큼 현실 세계와 또 다른 블랙핑크의 다채로운 매력이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으로 다가서길 희망한다"고 바랐다.

한편 YG는 '완전체' 블랙핑크의 귀환이 머지않았음을 알린 바 있다. 이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7월 중 뮤직비디오 촬영에 돌입, 8월 신곡 발표에 이어 연말까지 월드투어에 나선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sgyoon@

Copyrightsⓒ 스타뉴스(https://star.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