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다시 3만 명대..4차 접종 50대 확대 검토

YTN 2022. 7. 12. 06:2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8주 만에 다시 3만 명대로 급증했습니다. 백신 4차 접종 대상을 50대 이상으로 확대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는 정부는 내일 재유행 대책을 발표합니다.

■ 이준석 대표 중징계로 격랑에 휩싸인 국민의힘이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체제로 당을 정비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과 여당 지지율 하락으로 나타난 싸늘한 여론을 의식해 서둘러 내홍 봉합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 일본 참의원 선거에서 압승한 기시다 총리가 헌법에 자위대 명기 등을 포함한 개헌을 가능한 빨리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선거 유세 도중 총격으로 사망한 아베 전 총리의 장례식은 오늘 가족장으로 치러집니다.

■ 고물가 상황 속에 내일 금융통화위원회가 사상 처음으로 한 번에 기준금리를 0.5%포인트 올리는 '빅스텝'을 단행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중산층과 서민의 세 부담 경감 방안을 마련하고, 성수품 물가 안정을 위해 추석 민생 안정대책을 서두르라고 지시했습니다.

■ YTN이 단독 보도한 LH 임대아파트 재도장 사업을 불법 수주한 업체가 과거에도 부실시공으로 유죄 확정판결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업체 선정 과정에 의구심이 일고 있는 가운데 LH는 뒤늦게 재도장 공사 전수조사에 나섰습니다.

■ 오늘부터 운전자는 교차로에서 우회전할 때 횡단보도를 지나가는 사람이 없더라도 일단 멈춰야 합니다. 보행자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위반 시 범칙금과 벌점이 부과됩니다.

■ 일런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 계약을 일방적으로 파기하면서 세기의 소송전이 불가피해졌습니다. 대규모 변호인단을 꾸린 트위터가 승소하더라도 인수 불발로 인해 입게 될 타격이 만만치 않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 장맛비가 소강상태로 접어든 가운데 내륙지역은 대부분 30도를 웃돌면서 무덥겠습니다. 대기 불안정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