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대표 만난 이종호 장관.."5G 중간요금제 조속히 출시해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취임 후 처음으로 이통3사 최고경영자(CEO)들과 만난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5세대 이동통신(5G) 중간요금제의 조속한 출시를 당부했다.
11일 오후 2시 이 장관은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이통3사 CEO들과 만나 5G 요금제 다양화, 5G 커버리지 확대 및 품질 개선, 신산업 투자 확대 등을 논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G 품질 개선·28㎓ 대역 활성화 등 강조
(서울=뉴스1) 윤지원 기자 = 취임 후 처음으로 이통3사 최고경영자(CEO)들과 만난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5세대 이동통신(5G) 중간요금제의 조속한 출시를 당부했다.
11일 오후 2시 이 장관은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이통3사 CEO들과 만나 5G 요금제 다양화, 5G 커버리지 확대 및 품질 개선, 신산업 투자 확대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동에서 이 장관은 모두 발언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인프라는 우리나라가 정보통신기술(ICT) 강국으로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됐고 이번 팬데믹 위기 상황에서도 잘 갖춰진 네트워크 인프라를 백신예약, 온라인 교육, 재택근무 등에 활용해 슬기롭게 이겨나갈 수 있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최근 통신사의 AI 반도체 및 인재양성, 데이터 등 미래를 대비한 신산업 투자는 경제위기를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대내외적인 경제 환경이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정부와 통신3사가 힘을 합쳐 함께 경제위기 극복에 힘써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이 장관은 이통3사가 빠른 시일 내 검토를 끝내고 5G 중간요금제가 조속히 출시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장관은 "최근 공공요금 인상과 소비자 물가가 큰폭으로 오르면서 경제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민생안정도 절실한 상황"이라며 "국민의 필수재인 통신서비스의 접근권 제고 및 선택권 확대를 위해 이용자 수요에 맞는 5G 요금제가 출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이날 간담회에서는 5G 커버리지 확대 및 품질 개선에 관한 논의가 있었다. 이 장관은 계획대로 올해 전국 85개시 모든 동 및 주요 읍·면까지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농어촌 공동망의 신속한 구축 및 상용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옥외 지역뿐만 아니라 다중 이용 시설 등 실내 5G 품질 개선을 위한 노력도 강조했다.
아울러 이 장관은 28기가헤르츠(㎓) 대역 활성화, 오픈랜 생태계 조성, AI·데이터·클라우드 등 디지털 기술·서비스 개발 등을 위한 통신사의 노력도 당부했다.
특히 다가오는 6G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28㎓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고 28㎓ 기반 지하철 와이파이를 차질없이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논의가 있었다.
통신망 안정성 강화를 위해 보다 더 경각심을 갖고 네트워크 작업관리를 엄격히 수행하는 등 사고예방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졌다.
이 장관은 "통신은 국민의 일상 삶에서 떼어낼 수 없는 필수 서비스로,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나아가야할 산업"이라며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이 하나하나 잘 실천될 수 있도록 당부하고, 앞으로 정부와 통신사가 긴밀하게 협조하며 여러 현안들을 풀어나갈수 있기를 기다한다"며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g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채림 "아빠 보고 싶다는 아들 위해 7년 만에 전남편에 연락"
- 여성 속옷만 널려 있는 집 침입, 21명 성폭행한 대구 발바리
- 정영주 "전남친 3명 유부남 됐지만 여전히 만나…아내들도 관계 안다"
- "성매매 중독 남편, 중국 여성에 스폰…땅값 1천억인데 '돈 없다' 이혼 주저"
- 옥주현, 길거리 한복판서 '후~'…"어렵다 어려워 흡연"
- "할아버지상 중 부부관계 원하는 남편…거절하자 '집에 갈래' 황당"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
- 미나 "엄마, 심정지 후 욕조 물에 잠긴 채 발견…그 후로 반신욕 못해"
- 남보라 "♥예비신랑, 손흥민 닮았다…메가커피 지나갈 때마다 생각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