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주거시설 경매 후끈..낙찰률 전국 1위 '매매가치 상승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달 전국 주거시설 경매시장에서 강원도가 전국에서 가장 높은 낙찰률을 기록하는 등 강원 주택 매매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경매시장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10일 법원경매 전문기업 지지옥션에 따르면 지난 달 전국 주거시설 경매 진행건수는 3512건으로, 이중 1353건의 낙찰건수를 나타내면서 38.5%의 낙찰률을 기록했다.
강원 단독주택 분야 경매가 1회차 경매부터 많은 관심을 받으며 낙찰률을 끌어올렸다는 게 지지옥션의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뉴스1) 신관호 기자 = 지난 달 전국 주거시설 경매시장에서 강원도가 전국에서 가장 높은 낙찰률을 기록하는 등 강원 주택 매매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경매시장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10일 법원경매 전문기업 지지옥션에 따르면 지난 달 전국 주거시설 경매 진행건수는 3512건으로, 이중 1353건의 낙찰건수를 나타내면서 38.5%의 낙찰률을 기록했다.
이런 가운데 낙찰률이 전국에서 가장 높았던 광역도시는 강원도로 나타났다. 83건의 진행건수 중 45건의 낙찰건수를 기록해 54.2%의 낙찰률을 보였다.
낙찰률은 높을수록 거래 관심이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달 강원도가 전국 모든 광역도시의 주거시설 경매 중 상대적으로 관심비중이 컸다는 얘기다.
특히 강원도는 주거시설 경매 중 단독주택에 대한 관심이 두드러진 것으로 보인다. 강원 단독주택 분야 경매가 1회차 경매부터 많은 관심을 받으며 낙찰률을 끌어올렸다는 게 지지옥션의 설명이다.
이번 강원 경매시장에서 주목되는 부분의 주거시설은 단독주택뿐만이 아니다. 아파트도 주요 관심대상 중 하나였다. 지난 달 전국 경매시장의 아파트 낙찰가율은 93.8%를 기록했다.
이중 강원도는 108.2%를 기록하면서 전국대비 높은 수준을 보였다. 특히 특별시와 광역시를 제외한 8개 지방도 중 가장 높은 수준의 낙찰가율이다.
낙찰가율이 100%를 초과하는 것은 감정가격보다 높은 가격으로 경매에 참여해 낙찰을 받은 경우가 많다는 것을 뜻한다. 그만큼 강원도 내 경매대상 아파트 가치를 높게 평가한 응찰자들이 즐비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중에서도 강릉시와 춘천시를 중심으로 공시가격 1억 원 미만 아파트가 강세를 보였다는 게 지지옥션의 판단이다.
지지옥션 관계자는 최근 <뉴스1>에 “통상 경매에 나설 때 실거래가 등을 참고해 입찰가를 산정하는데, 감정가보다 높은 값으로 경매에 참여한 것은 앞으로 매매시장에서 낙찰가격보다 웃도는 값으로 거래될 가능성을 점친 것으로 볼 수 있겠다”며 “향후 강원지역 매매 시장에 대한 기대감을 짚어볼 수 있는 지표기도 하다”고 밝혔다.
skh8812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채림 "아빠 보고 싶다는 아들 위해 7년 만에 전남편에 연락"
- 여성 속옷만 널려 있는 집 침입, 21명 성폭행한 대구 발바리
- 정영주 "전남친 3명 유부남 됐지만 여전히 만나…아내들도 관계 안다"
- "성매매 중독 남편, 중국 여성에 스폰…땅값 1천억인데 '돈 없다' 이혼 주저"
- 옥주현, 길거리 한복판서 '후~'…"어렵다 어려워 흡연"
- "할아버지상 중 부부관계 원하는 남편…거절하자 '집에 갈래' 황당"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
- 미나 "엄마, 심정지 후 욕조 물에 잠긴 채 발견…그 후로 반신욕 못해"
- 남보라 "♥예비신랑, 손흥민 닮았다…메가커피 지나갈 때마다 생각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