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착] 佛 등대서 헬기 90도 아찔 급강하..추락 직전 기사회생 (영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랑스의 유서깊은 등대 주위를 비행하던 헬리콥터가 급강하하며 추락하다 극적으로 균형을 잡은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7일(이하 현지시간) 프랑스 매체 '20minutes' 등 현지언론은 서북부 브르타뉴반도 피니스테르주(州) 인근 해상에 위치한 비에이유 등대에서 벌어진 헬기 사고 소식을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프랑스의 유서깊은 등대 주위를 비행하던 헬리콥터가 급강하하며 추락하다 극적으로 균형을 잡은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7일(이하 현지시간) 프랑스 매체 ‘20minutes’ 등 현지언론은 서북부 브르타뉴반도 피니스테르주(州) 인근 해상에 위치한 비에이유 등대에서 벌어진 헬기 사고 소식을 보도했다.
사고가 벌어진 것은 6일 오후 2시 30분 경. 당시 등대 보수 공사를 위해 장비를 실어나르던 헬기는 갑자기 균형을 잃고 90도 각도로 앞으로 기울어지면서 아래로 떨어졌다.
사실상 바닥으로 추락하는 아찔한 순간에 헬기는 마지막 순간 균형을 잡고 급격히 다시 하늘로 올랐으며 그 순간 흰 연기가 피어올랐다. 보도에 따르면 신원이 공개되지 않은 헬기 조종사가 끝까지 조종간을 놓지않고 재치있게 기체를 끌어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언론은 "현재 프랑스 당국이 사고 원인을 밝히기 위해 조사에 착수했다"면서 "이 사고로 조종사는 피해를 입지 않았으나 지상에 있던 등대 직원이 헬기에서 떨어진 상자를 맞아 부상을 입었다"고 보도했다.
박종익 기자 pji@seoul.co.kr
▶서울신문 나우뉴스 통신원 및 전문 프리랜서 기자 모집합니다 나우뉴스(nownews.seoul.co.kr) [페이스북] [군사·무기] [별별남녀] [기상천외 중국]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콩 호텔 노천탕서 ‘노출 애정행각’ 벌이는 부부 영상 유포
- 나이지리아 끔찍한 ‘아기 공장’ 적발…10대 소녀 35명 구조
- 나체 여성 시신 2구가 호텔 창가에 나란히...대체 무슨일이
- 주택가 3세女 머리채 끌고가...CCTV 속 범인은 굶주린 원숭이?
- “분명 초식인데!” 죽은 코끼리 잘근잘근 씹는 하마…왜?
- “영웅 아니다” 딸을 성매매 조직에 팔아넘긴 남친 살해한 아빠의 진실은?
- “난 애 아냐” 8세 소녀 몸에 갇힌 英20대 여성의 사연
- 한국 국적 남성, 군 면제 피해 중국 국적 회복 신청 논란
- 아내 민낯 처음 본 남편 화들짝…“추녀에게 속았다” 이혼 요구
- [지구인극장] 2021년 코로나19 끝나는 날짜 예언한 인도 소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