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시민' 손혜원 "박지원 설마 목포서 또 출마?..또 내가 나서야 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목포로 하방한 손혜원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지원 전 국정원장을 향해 날을 세웠다.
손 전 의원은 "최근 박지원 전 의원의 목포, 또는 해남 진도 지역구 출마설과 함께 김종식 전 (목포) 시장의 목포 국회의원 출마설이 매우 구체적으로 솔솔 피어나고 있다"고 언급했다.
손 전 의원은 지난달 7일에도 박 전 원장이 문재인 전 대통령의 사저를 방문한 것을 두고 "문 대통령도 팔고, 노 대통령도 팔고, 더불어민주당 복당"이라며 "혹시 목포를 노리나"라고 적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년 7개월 전 목포로 이사..옻칠공방 열고 나전칠기박물관 설립 준비
(시사저널=정성환 호남본부 기자)
전남 목포로 하방한 손혜원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지원 전 국정원장을 향해 날을 세웠다. 그는 차기 총선에 출마할 생각이 전혀 없다면서도, 박 전 원장이 나선다면 출마를 고려할 수도 있다는 여지를 남겼다.
손 전 의원은 7일 페이스북에 박 전 원장의 22대 총선 출마설을 다룬 시사저널 기사를 공유하며 "권력의 자리에서 '스스로 물러난다'는 것은 언제나, 누구에게나 쉽지 않은 일"이라며 "힘든 일이기에 '적당한 때에 물러나는' 사람이 칭송을 받는다"고 했다.
손 전 의원은 "최근 박지원 전 의원의 목포, 또는 해남 진도 지역구 출마설과 함께 김종식 전 (목포) 시장의 목포 국회의원 출마설이 매우 구체적으로 솔솔 피어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물러설 때와 민심을 전혀 알지 못하는 두 분께서 설마 목포 출마를 결행하겠느냐"며 "그렇게 되면 또 제가 나서야 하나요"라고 썼다.
그는 "정치 1번지 명성에 걸맞게 무소속 박홍률 시장에게 20% 가까운 차이로 승리를 안겨준 목포의 2년 뒤 총선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게 던지는 목포 시민 질문의 100%가 '손혜원, 총선에 출마하느냐'다"라며 "저는 '절대 그럴 일 없다'고 단호하게 대답하지만, 거의 믿지 않는다. 정치인의 말은 믿지 않는다는 이유"라고 했다.
손 전 의원은 6.1지방선거 목포시장 선거에서 박홍률 후보의 선거대책위 총괄위원장 직을 맡아 유세차에 직접 오르고 선거 전략을 짜는 등 선거운동을 주도해 박 후보의 예상 밖 압승의 '일등공신'으로 꼽혔다. 당시 김종식 현 시장(71)과 박홍률 전 시장(68)간 대결이 박빙으로 진행되며 양 진영 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손 전 의원은 지난달 7일에도 박 전 원장이 문재인 전 대통령의 사저를 방문한 것을 두고 "문 대통령도 팔고, 노 대통령도 팔고, 더불어민주당 복당"이라며 "혹시 목포를 노리나"라고 적었다. 손 전 의원은 지난 2019년 목포 구도심 부동산 투기 의혹이 불거졌을 당시 민주평화당 소속 의원이었던 박 전 원장과 원색적인 공방을 주고받았다.
손 전 의원은 목포에서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 있다. 1년 7개월 전 목포 유달동으로 이사해 '목포시민'이 됐다. 최근 옻칠공방을 열었으며, 나전칠기박물관 설립을 준비 중이다.
Copyright ⓒ 시사저널(http://www.sisajournal.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염 예상되는 올여름 4가지 질환 조심하라 - 시사저널
- 직장인들의 필수품 커피…의외의 효능 또 있었다 - 시사저널
- 수지 “‘안나’는 우리 사회가 만든 인간상” - 시사저널
- 《파친코》는 성공했는데 《브로커》는 왜 실패했나 - 시사저널
- 코로나 반등 조짐에…‘과학방역’ 시험대 오른 尹정부 - 시사저널
- 타인 생명 구하러 바다·불길 뛰어든 7명의 영웅들…‘119의인상’ 수상 - 시사저널
- 설탕, 비만에만 문제일까?…뇌 기능에도 악영향 - 시사저널
- 살 확 빼준다는 고강도 운동…매일하면 역효과 - 시사저널
- 피로, 식탐…단백질 부족하다는 몸의 경고 3 - 시사저널
- 잘못하면 오히려 ‘독’되는 운동이 있다?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