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노인학대 없는 마을만든다"..예방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녕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기억채움마을 7곳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 교육과 신고 의무에 관한 교육을 2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에 치매 환자의 학대 방지를 위해 노인학대의 현황, 노인학대 발생 원인 및 유형, 노인학대 발생 시 대처 방법, 노인학대 신고 방법 등의 내용으로 경상남도 노인 보호 전문기관 소속 인권 강사가 교육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노인학대 발견 시 지역 사회 주민 신고 당부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기억채움마을 7곳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 교육과 신고 의무에 관한 교육을 2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1회차 교육은 기억채움마을 3개(창녕 낙영, 길곡 신덕, 고암 미곡)에 실시했으며 2회차는 오는 9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최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1년 노인 학대 현황보고서’에 따르면 노인 학대는 2020년과 대비해 8.2% 증가하고 재학대는 20.4% 증가했으며 전체 신고 건수는 14.2%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동거 가족 간 갈등과 돌봄 부담, 스트레스 등이 원인으로 보이며 그중 치매 노인의 비율이 높았다.
이에 치매 환자의 학대 방지를 위해 노인학대의 현황, 노인학대 발생 원인 및 유형, 노인학대 발생 시 대처 방법, 노인학대 신고 방법 등의 내용으로 경상남도 노인 보호 전문기관 소속 인권 강사가 교육을 진행했다.
노인학대 신고는 누구든지 노인보호전문기관(1577-1389) 또는 수사기관, 노인학대 신고앱 나비새김(노인지킴이)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노인 학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신고를 당부드린다며 노인학대가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안심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시신 훼손' 북한강 유기 장교, 시신 차에 싣고 "주차돼요?"
- 코요태 김종민 "11살 연하 여친과 내년에 결혼…민망해"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페루 축구경기장에 벼락…8명 동시에 쓰러져(영상)
- "안 나간다, 문 닫아"…'8중 추돌' 여성, 사고 직후 한 말
- '태어나보니 지디의 조카'…삼촌의 명품카 선물 플렉스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