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클레이즈, 넷플릭스 목표주가 170달러로 낮춰

김정아 2022. 7. 6. 23: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바클레이즈는 경쟁심화에 봉착한 넷플릭스(티커:NFLX)가 다음 분기 실적도 약세일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170달러로 낮췄다.

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바클레이즈는 2분기에 넷플릭스가 예상한 200만명보다 더 많은 280만명의 가입자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분기 구독자 280만명 감소 전망
컨텐츠도 경쟁사 HBO, 아마존프라임 등에 밀려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바클레이즈는 경쟁심화에 봉착한 넷플릭스(티커:NFLX)가 다음 분기 실적도 약세일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170달러로 낮췄다. 이는 종전 목표가에서 1백달러 이상 낮춘 것이고 현재 주가(182달러) 보다도 적다. 

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바클레이즈는 2분기에 넷플릭스가 예상한 200만명보다 더 많은 280만명의 가입자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바클레이즈의 분석가 캐넌 벤카테쉬와는 ”가장 인기 있는 일부 프로그램의 복귀에도 불구하고 2분기 매출이 1분기보다도 약해졌다”고 고객에게 보내는 메모에 적었다. 

특히 넷플릭스에서 가장 인기있는 시리즈인 ‘기묘한 이야기’ 시즌 4의 전반부가 공개됐음에도 5월에 미국과 캐나다의 일일 활성 사용자 증가율이 마이너스로 떨어졌다”고 말했다. 

이 분석가는 반면 아마존(티커:AMZN) 과 HBO, 디즈니(티커:DIS), 애플 (티커:AAPL)등 경쟁 업체들이 곧 개봉할 쇼들이 넷플릭스를 위협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HBO는 8월 21일 ”왕좌의 게임” 프리퀄인 ”용의 집”을 공개할 예정이며 2주후 아마존 프라임은 ”반지의 제왕: 반지의 힘”을 출시할 계획이다.

넷플릭스의 주가는 경쟁이 치열해지는 스트리밍 시장에서 성장 둔화 조짐을 보이면서 올해 69% 이상 급락했다. 10년 만에 처음으로 가입자 감소를 보고한 지난 4월에는 하루 만에 35% 폭락했다.

바클레이즈는 여전히 넷플릭스 주식이 비싸다고 지적했다. 넷플릭스는 현재 2023년 추정 EBITDA의 11.4배에 거래중이다.  구글(티커:GOOG) 과 메타플랫폼(티커:META) 은 각각 10.3배와 6.8배에 거래되고 있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