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폴트옵션 시행, 때는 이때다"..피델리티, 연금펀드 홍보 공세

문지웅 2022. 7. 6. 17: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Z 공략 '피대리' 영상 제작
유튜브·인스타 등서 캠페인
권준 대표
오는 12일 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시행을 앞두고 피델리티자산운용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한 전방위 캠페인에 들어갔다. 피델리티는 국내 퇴직연금 시장에서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로 해외 주식형 펀드 부문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6일 피델리티는 퇴직연금 펀드 투자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효율적인 투자를 돕기 위해 '피델리티, 해외 연금펀드 기준을 세웁시다'라는 메시지로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피델리티 관계자는 "사회초년생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주요 대상으로 하고, 이미 노후를 준비하고 있는 40대도 포함한다"며 "다양한 정보 습득과 공유에 활용되는 유튜브·인스타그램·네이버를 통해 연말까지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튜브에서는 10편의 쇼츠 시리즈를 격주로 발행한다. '피대리의 돈 버는 짧은 연금 이야기-쇼트테크'라는 제목으로, '피델리티'를 쉽게 연상할 수 있는 가상의 인물인 직장인 '피대리'가 해외 펀드로 퇴직연금에 투자하는 합리적인 방법을 설명하며 시리즈를 전개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짧은 만화로 주목받고 있는 인스타툰으로 퇴직연금 투자와 피델리티를 소개한다. 재테크를 소재로 하는 인스타툰 작가 '돈 굴리는 똔구리'가 10컷 만화를 통해 주로 연금 펀드 선택 과정에서 살펴봐야 할 요인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 네이버에서는 금융 관련 인플루언서 6명이 블로그를 통해 2편씩 퇴직연금의 해외 펀드 투자에 대해 설명한다.

권준 피델리티 대표는 "피델리티는 해외 투자 전문가로 국내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을 제공하는 역할뿐 아니라 투자자들이 올바른 투자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시장과 투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에도 무게를 두고 있다"며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용적인 콘텐츠를 개발해 투자자들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매체를 통해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지웅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