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44억 부가티 시론 샀나..슈퍼카 컬렉터

진향희 2022. 7. 6. 16: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가티 시론. 사진ㅣ부가티 홈페이지
그룹 빅뱅 지드래곤(GD)이 44억 상당의 부가티 시론을 인증해 구매 여부에 자동차 마니아들의 시선이 집중됐다.

지드래곤은 지난 4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코멘트 없이 슈퍼카 사진을 올렸다. 차 안에서 찍은 것으로 보이는 사진에는 화이트톤 가죽시트와 블루 안전벨트 버클이 담겼다. 지드래곤은 사진에 부가티를 뜻하는 이모티콘을 넣기도 했다.

자동차 마니아들은 이 슈퍼카를 국내에 단 한대 뿐인 화이트 색상의 부가티 시론으로 추측했다. 이 차는 수입가만(국세청 자료) 44억 6000만원에 달한다. 지드래곤의 부가티 시론 구입 여부와 관련해 6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사생활 관련이라 구체적인 내용을 알긴 어렵다”고만 밝혔다.

지드래곤이 올린 부가티 시론 인증샷. 사진|스타투데이DB, 지드래곤 SNS
축구스타 호날두 차로도 유명한 부가티 시론은 지금까지 만들어진 슈퍼카를 뛰어넘는 하이퍼카 중 가장 희귀한 차종으로 꼽힌다. 2020년식 코리안 1 of 1 에디션으로 한국 최초 주문 제작됐으며, 오는 2024년까지 전 세계에서 500대만 판매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론은 전장 4544㎜, 전폭 2038㎜, 전고 1212㎜, 축거 2711㎜ 등 규모를 갖춘 2인승 슈퍼카다. 8.0L 16기통 4 터보차져 가솔린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 등을 탑재해 1500마력에 달하는 최고 출력을 자랑한다.

지난해 법인 사주 일가나 임원 등이 슈퍼카를 법인차로 등록해 사적용도로 사용하고, 영업용 차량으로 보유한다는 논란이 일었을 때 주목받은 바로 그 차량이다.

지드래곤은 소문난 슈퍼카 컬렉터다. 올해 ‘샤넬 2022/23 크루즈 컬렉션 패션쇼’ 출국 당시 출고가만 7억 4000만원인 롤스로이스 고스트를 끌고 공항에 나타났다. 지난 2015년 일본 모델 미즈하라 키코가와 데이트 할 때는 람보르기니 스포츠카 아벤타도르를 타고 신라호텔에 등장해 관심을 모았다. 그가 보유하고 있는 차량 중 가장 저렴한 모델은 벤틀리 한정판 컨티넨탈 쿠페 GT로 가격은 3억 900만원이다.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