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경영진 워크숍'.."고강도 경영혁신 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공항공사는 6일 공사 항공보안교육센터에서 경영효율화, 재무건전성 확보 등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 추진에 따른 고강도 경영혁신을 위한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포스트 코로나, 경제전반의 복합위기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부응하는 '국정과제의 성공적 이행'과 '미래 3대 핵심과제인 ▲초융합 디지털 플랫폼 구현 ▲미래 모빌리티 및 글로컬 선도 ▲경영 효율화 추진 방안'에 대해 전 경영진과 간부들이 참여해 토론을 실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에 따른 경영혁신 마련
[서울=뉴시스] 홍찬선 기자 = 한국공항공사는 6일 공사 항공보안교육센터에서 경영효율화, 재무건전성 확보 등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 추진에 따른 고강도 경영혁신을 위한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포스트 코로나, 경제전반의 복합위기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부응하는 ‘국정과제의 성공적 이행’과 ‘미래 3대 핵심과제인 ▲초융합 디지털 플랫폼 구현 ▲미래 모빌리티 및 글로컬 선도 ▲경영 효율화 추진 방안’에 대해 전 경영진과 간부들이 참여해 토론을 실시했다.
윤형중 공사 사장은 "고강도 경영혁신에 대한 역량 집중이 어느 때보다 절실하게 요구되는 시점이다"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의견들을 전사 전략으로 반영해 차질 없는 자체 개혁과 혁신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효율적이고 일 잘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임직원에게 주문했으며, 최고경영자(CEO)로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공사는 지난 28일 코로나19로 악화된 공사 재무상황 개선과 어려워진 항공산업의 위기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경영진의 성과급 전액을 자진 반납하기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ani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시신 훼손' 북한강 유기 장교, 시신 차에 싣고 "주차돼요?"
- 코요태 김종민 "11살 연하 여친과 내년에 결혼…민망해"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페루 축구경기장에 벼락…8명 동시에 쓰러져(영상)
- "안 나간다, 문 닫아"…'8중 추돌' 여성, 사고 직후 한 말
- '태어나보니 지디의 조카'…삼촌의 명품카 선물 플렉스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