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창현 "가상자산 업계 부닥친 '금융의 어버이 마인드'..타협점 찾아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자산 업계가 부닥친 문제가 금융산업의 '어버이적 마인드'다. (기존 금융과 가상자산 업계가) 양보와 이해하면 해결책이 나올 것이다."
이날 개최된 '제1회 뉴스1 블록체인 리더스 클럽'에는 Δ김병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Δ윤창현 국민의힘 국회의원 Δ이복현 금융감독원 원장 Δ강석훈 산업은행 회장 Δ이석우 두나무 대표 Δ김서준 해시드 대표 Δ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Δ이두희 멋쟁이사자처럼 대표 등 블록체인 업계 리더 5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열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가상자산 업계가 부닥친 문제가 금융산업의 '어버이적 마인드'다. (기존 금융과 가상자산 업계가) 양보와 이해하면 해결책이 나올 것이다."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은 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민영뉴스통신사 <뉴스1>이 개최한 '뉴스1 블록체인 리더스 클럽' 조찬행사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날 윤 의원은 시카고 농축산 산업의 축산 거래소에서 출발한 외환 선물 거래의 일화와 '민간 자율 존중'을 강조하며 축사를 시작했다.
윤 의원은 "축산물 선물 거래소에서 외환을 가지고 선물 거래가 시작됐다. 그 이후에 규제 기관이 생겼다"라며 "우리나라는 새로 무언가를 도입하기 위해서는 '대감님'에게 가서 설명하고 몇 년을 난리 피워야 겨우 하나 시작할 수 있는 분위기"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우리나라에는 민간을 믿고, 민간의 질서를 존중하는 마인드가 부족하다. 가상자산업계 여러분들이 지금 부닥치고 있는 문제가 금융산업의 어버이적 마인드"라며 "기존 질서와 여러분(가상자산업계)의 새로운 마인드와 안 맞는 부분도 있을 것이다. 서로 조금씩 양보하고 이해하면 조금은 해결책이 나올 것 같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된 '제1회 뉴스1 블록체인 리더스 클럽'에는 Δ김병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Δ윤창현 국민의힘 국회의원 Δ이복현 금융감독원 원장 Δ강석훈 산업은행 회장 Δ이석우 두나무 대표 Δ김서준 해시드 대표 Δ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Δ이두희 멋쟁이사자처럼 대표 등 블록체인 업계 리더 5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열렸다.
행사는 강채원 후오비 전략기획실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이석우 대표를 비롯해 Δ이재원 빗썸 대표 Δ차명훈 코인원 대표 Δ오세진 코빗 대표 Δ이준행 고팍스 대표 등 5대 거래소 대표들이 모두 참석했다.
seungjun24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암벽 타며 "돌림X으로" "형수 올라가자"…원주 클라이밍 성지 코스명 논란
- "엄마, 삼촌이랑 한 침대서 잤다"…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뒤로는 외도
- 아내 1명·여친 4명 동시 교제도 놀라운데…모두 한 아파트 주민
- '성폭행 누명 꽃뱀 사건' 주병진 "내 상처, 드라마로 만들면 3년짜리"
- 율희 "'최민환 업소' 밝히고 싶지 않았다…지치고 괴로워 합의이혼 후회"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
- 제니, 브라톱에 가터벨트 스타킹…파격 패션 속 과감 노출 [N샷]
- '여성 군무원 살해' 중령, 시신 차에 싣고 "주차 가능하냐" 태연히 질문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