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 검색 1위는 제주도지만, 최고 인기 호텔은 부산에 있네?
상반기 해외 항공권 검색 1위 '방콕'
신혼여행지 항공권 관심 급증
몰디브 183%, 칸쿤 111% 증가
세 곳 외에 가장 많이 검색된 지역은 강원도였다. 강릉(4위), 속초(6위), 양양(10위)을 비롯한 6개 도시가 20위권 안에 들었다. 강원도는 최근 속초아이 대관람차, 양양 서피비치 등의 명소가 MZ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 밖에도 여수(8위), 거제(9위), 통영(16위) 등 남해 지역 도시 4곳도 포함되면서 여름 휴가철 바다를 찾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 상반기 가장 많이 검색된 국내 호텔은 아난티 힐튼 부산이었다. 이곳은 부산 기장에 위치한 최고급 호텔로, 기장 앞바다의 지평선과 이국적인 경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인피니티 풀이 유명하다. 호텔 역시 상위 20위권 호텔 중 6곳이 강원도에 소재였다. 그 외에 제주 신라호텔, 호텔 더본 제주,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등 제주 소재 호텔도 5곳이 2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대표적인 신혼여행지의 인기도 눈에 띄었다. 몰디브(183.8%↑), 칸쿤(111.5%↑), 몰타섬(115.3%↑), 타히티섬(161.7%↑), 하와이(61%↑)는 2022년 4월~5월 검색량이 2019년 같은 기간보다 증가했다. 이는 2020년부터 팬데믹으로 인해 해외로 신혼여행을 떠나지 못한 신혼부부들이 허니문을 다시금 떠날 준비를 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대표적인 신혼여행지로 꼽히는 몰디브는 현재 PCR 검사 없이 입국이 가능하다.
유럽과 미주 지역도 2019년 동 기간 대비 검색량이 늘었다. 유럽 주요 도시인 파리는 63.5%나 증가했고 이외에도 취리히 51%, 암스테르담 24.9%, 런던은 8.5% 증가했다. 미국 내 대도시들도 검색량이 늘었다. 댈러스는 77%, 뉴욕 29.6%, 로스앤젤레스는 17.6% 상승했다. 현재 미국은 코로나19 검사 결과가 없어도 입국이 가능하다.
한편, 상반기 카약과 호텔스컴바인을 통해 가장 많이 검색된 해외 호텔은 괌의 두짓타니 괌 리조트였다. 이 호텔은 아름다운 투몬 바다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전 객실 오션뷰와 최신식 시설을 제공한다. 하얏트 리젠시 괌(2위), 괌 리프 호텔(3위)이 뒤를 이었고, 이외에도 3곳의 괌 소재 호텔이 상위 20권에 포함되었다. 이는 괌의 신속한 국경 개방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 관광업 회복에 속도를 낸 영향이 큰 것으로 풀이된다.
일본 소재 호텔이 상위 20위권 내 6곳이나 포함되면서 일본 여행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도 엿볼 수 있었다. 다만, 현재 일본은 관광 비자를 발급받아야 해 자유로운 여행이 불가하다. 이전처럼 무비자 관광이 허용된다면 일본을 찾는 소비자들도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권오균 여행+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여행지 검색 1위는 제주도지만, 최고 인기 호텔은 부산에 있네?
- 카타르 월드컵 가볼까…내달 16일까지 예매
- "올여름은 해외 대신 국내로"… 국내 숙소 예약률 2배 늘어
- 잘 알려지지 않아 한적하게 즐기기 좋은 여름 휴가지 2곳
- 항공권 일방적 취소에 수수료 부담까지…소비자 피해 ‘주의보’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중국 경제 망친 3대 요인 [차이나 드림은 살아날 것인가]
- ‘삼남매 母’ 율희, 최민환 ‘성매매 의혹’ 폭로→양육권·위자료 소송 제기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