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범 20돌 우리관리, 관리업무 종합 플랫폼 '우리지니'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동주택 집합건물관리 1위 기업 우리관리(대표 노병용)가 출범 20돌을 맞아 새로운 기업이미지(CI)와 비전, 관리업무 종합 플랫폼 '우리지니(Genie)'를 선보였다.
우리관리는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사업장 임직원, 아파트 입주자대표와 건물 관리단, 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관리 출범 2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주택관리 업계 최초의 관리업무 종합 플랫폼 '우리지니'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 기업이미지도 공개
공동주택 집합건물관리 1위 기업 우리관리(대표 노병용)가 출범 20돌을 맞아 새로운 기업이미지(CI)와 비전, 관리업무 종합 플랫폼 ‘우리지니(Genie)’를 선보였다.
우리관리는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사업장 임직원, 아파트 입주자대표와 건물 관리단, 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관리 출범 2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우리관리가 이날 공개한 새 기업이미지는 마음과 마음을 하나로 잇는 관리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행복한 일상을 선사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곡선을 강조한 로고는 고객에게 더욱 부드럽고 친근하게 다가서겠다는 다짐을, 메인 컬러인 녹색은 편안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는 약속을 상징한다.
주택관리 업계 최초의 관리업무 종합 플랫폼 ‘우리지니’도 공개했다. 우리지니는 ‘관리업무를 위한 해결사’ 라는 뜻으로 자료센터, 업무센터, 소통센터 등 세 가지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료센터는 매뉴얼, 양식, 서식, 규정, 공고문, 관계법령 등 관리업무에 필요한 3천건 이상의 자료들을 체계적으로 분류해 제공한다. 업무센터는 관리소장 및 경리업무 핸드북, 관리캘린더, 안전보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업무센터는 각종 증명서 발급과 연 1만5천건에 이르는 근로계약 체결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리관리는 한일주택관리, 현대종합관리, 한일종합관리, 신성관리 등 위탁관리회사 4개사의 합병을 통해 2002년 7월 출범했다. 당시 302개 사업장 22만 가구를 관리하는 회사로 시작한 우리관리는 매년 가파른 성장을 거듭해 20년이 지난 현재 1310개 사업장, 93만 가구를 관리하고 있다.
우리관리는 업계 최초로 관리소장 공채제도를 도입했다. 또 관리비 절감과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관리서비스 개선 경진대회’를 매년 개최하는 등 관리업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종훈 기자 cjhoon@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한국 수학자 첫 필즈상’ 허준이 교수가 푼 인류 난제는
- 윤 대통령 셀프디스? 국힘조차 “문정부 인사 탓 언제까지…”
- [인터뷰] 박지현 “이재명, ‘성희롱 최강욱’ 문제제기 입 막아”
- 살려줘요, 사람이 찜기에 갇혔어요…장맛비 7일 오지만
- 김승겸 합참의장 취임사에 붉은색 ‘적’ 4번…“도발하면 처절한 대가”
- ‘소백산 방사’ 2살 수컷 여우, 동해 거쳐 왜 부산까지 갔을까?
- ‘노가리+맥주’ 탄생한 백년가게마저…누가 버틸까, 서울에서
- 청문회도 없는데 “국회 가면 소명” 박순애, 만취운전 사유 또 안 밝혀
- 손흥민도 토로한 인종차별 “좋아하는 거로 복수해서 참…”
- [단독] “상했어요, GS25 스누피 우유”…그래도 3일간 팔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