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日 상용차 업체 '이스즈'에 1兆 규모 배터리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373220)이 일본 1위 상용차 업체인 이스즈 자동차에 전기차용 배터리 납품을 추진한다.
이번 수주로 LG에너지솔루션은 일본 완성차 업체로부터 닛산, 혼다에 이어 세번째 수주 쾌거를 이루게 됐다.
이스즈는 내년부터 전기차 생산에 나서면서 LG에너지솔루션의 원통형 배터리를 장착할 계획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이스즈 배터리 납품과 관련해 "고객사와 관련된 내용이라 언급할 만한 사안이 없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서 닛산, 혼다에 이어 3번째 수주 쾌거
[이데일리 박민 기자] LG에너지솔루션(373220)이 일본 1위 상용차 업체인 이스즈 자동차에 전기차용 배터리 납품을 추진한다. 내년부터 4년간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할 예정으로 공급계약 규모는 1조원 이상으로 알려졌다. 이번 수주로 LG에너지솔루션은 일본 완성차 업체로부터 닛산, 혼다에 이어 세번째 수주 쾌거를 이루게 됐다.
이스즈는 내년부터 전기차 생산에 나서면서 LG에너지솔루션의 원통형 배터리를 장착할 계획이다. 첫 모델은 세계적 베스트셀링 트럭 엘프의 전기차 버전이다. 공급 계약 규모는 최소 1조원 이상이 될 것으로 전해진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일본에서 연이어 수주 확대에 나서고 있다. 닛산에 배터리를 납품하기로 한데 이어 혼다와는 미국에서 전기차 배터리 합작사(JV) 설립을 추진 중이다. 법인 설립 시점과 지분 비율, 공장 용지 등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이스즈 배터리 납품과 관련해 “고객사와 관련된 내용이라 언급할 만한 사안이 없다”고 밝혔다.
박민 (parkm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자인이 다 했다!” MZ가 감탄한 토레스, 엠블럼도 뺀 사연
- '가양역 실종', 의문의 119 신고…이수정 "굉장히 특이하다"
- "21명 회식, 186만원"…2배 바가지 씌운 삼겹살집, 결국 사과
- 아기띠 착용한 윤 대통령, "여성기업 든든하게 뒷받침"
- 허준이 교수, 수학계 노벨상 쾌거 "시인되려 고교 자퇴"
- 윤 대통령 '전 정권' 언급, 황교익 "'내가 문재인 이겼다'는 뜻"
- '이준석 성상납 의혹' 기업 대표 "박근혜 시계 갖고 있다"
- 尹집무실 5층, 김건희 여사 사용?…박지원 "공-사 구분 못하시나"
- 고양·은평·서대문, ‘러브버그’ 급증 왜? [우리동네&]
- "동생 찾고자 번호 공개했더니"...가양역 실종 여성 언니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