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실리콘 음극재 사업 본격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홀딩스가 차세대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실리콘 음극재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포스코홀딩스는 실리콘 음극재 기술을 보유한 테라테크노스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5일 발표했다.
유병옥 포스코홀딩스 친환경미래소재팀장은 "테라테크노스 인수를 통해 음극재 분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2차전지 소재 분야의 높은 중국 의존도를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홀딩스가 차세대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실리콘 음극재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포스코홀딩스는 실리콘 음극재 기술을 보유한 테라테크노스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5일 발표했다. 실리콘 음극재는 기존 흑연 음극재보다 배터리 에너지밀도를 4배가량 높여 전기차 주행거리를 늘려준다. 충전시간도 2배 단축시킬 수 있어 차세대 음극재 소재로 꼽힌다.
2017년 설립된 테라테크노스는 실리콘 음극재 연속 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다른 업체보다 생산성이 세 배 이상 높다. 포스코홀딩스 관계자는 “실리콘 입자 크기를 잘게 쪼개 부피팽창 문제를 해결하고, 실리콘 함량을 높이는 기술도 확보한 업체”라고 말했다.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9 중고차 1천만원 '세일'?…엔카 "침수차 맞다…매물 삭제"
- 아재들 등산복에 쓰이더니…"여름 필수품" MZ세대도 반했다
- 좀처럼 보이지 않는 증시 바닥…미리 알 수 있는 신호는?
- 서울 비싸서 김포 갔는데…"벼락거지 피하려다 하우스푸어 될 판"
- "소말리아 해적에 폭삭 망하고, 초당옥수수로 우뚝 일어섰죠" [긱스]
- 장동민·박막례, 댓글폭탄→구독취소 …가족 논란에 '날벼락' [TEN스타필드]
- '던♥' 현아, 등장부터 아찔하네...숨길수 없는 볼륨감[TEN★]
- '사업가♥' 한채영, 훈남 아들과 함께…명품 C사 모자+마스크로 얼굴 소멸 직전[TEN★]
- SNS 광고 5000만원 받고 중소·명품 차별?…노제 측 "사실 아냐"
- "우리는 전우이자 가족"…'완전체·여름' 위너, 이보다 좋을 순 없다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