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 PICK]'ㄹㅇㅋㅋ' 이준석 발언 적은 부채 든 김소연 변호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게 성 접대를 한 의혹을 받는 중소기업 대표 측이 이 대표로부터 선물 받은 이른바 '박근혜 시계' 실물을 확보했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의 법률대리인 김소연 변호사는 이날 오후 12시30분 조사 전 서울구치소 정문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 대표가 성접대 대가로 받은 '박근혜 시계' 실물을 확보했다"며 "김 대표 진술을 듣고 사실관계를 파악한 뒤 저녁에 시계 사진을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웅수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게 성 접대를 한 의혹을 받는 중소기업 대표 측이 이 대표로부터 선물 받은 이른바 '박근혜 시계' 실물을 확보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5일 오후 예정된 2차 접견 조사에서는 2013년 8월15일 2차 성접대 당일 행적을 시간 순서대로 진술할 것이라고 했다.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후 1시30분부터 서울구치소에서 구속 수감 중인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를 참고인으로 불러 2차 접견 조사를 실시한다.
김 대표의 법률대리인 김소연 변호사는 이날 오후 12시30분 조사 전 서울구치소 정문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 대표가 성접대 대가로 받은 '박근혜 시계' 실물을 확보했다"며 "김 대표 진술을 듣고 사실관계를 파악한 뒤 저녁에 시계 사진을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김 변호사는 해당 시계가 박근혜 전 대통령 제작된 것으로 김 대표가 회사 직원에게 보관을 요청했으며 오늘 오전 직원이 실물을 확보해 그에게 사진을 보내왔다고 주장했다.
김 변호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그렇다면 여기까지', 'ㄹㅇㅋㅋ'라고 적힌 부채를 들고 와 눈길을 끌었다.
이 대표는 대선을 앞둔 작년 말 '당대표 패싱' 논란에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라는 메시지를 남기고 잠행에 들어간 바 있다.
선거를 2주 앞둔 지난 2월에는 윤석열, 안철수 후보의 단일화가 결렬되는 조짐을 보이자 "댓글로 ㄹㅇㅋㅋ 네 글자만 치세요"라는 글을 남겼다.
'ㄹㅇ'은 real(진짜)을 한글로 표기하는 은어 '레알'의 초성으로 "네 말이 맞다"는, 조롱의 의미를 담고 있다.
phonalis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암벽 타며 "돌림X으로" "형수 올라가자"…원주 클라이밍 성지 코스명 논란
- "아이 예쁜 것 나만 보다니, 메롱"…황정음, 전남편 이영돈 공개 저격
- "교육 잘한다"…경적 울리는데도 어린 딸 앞세워 무단횡단 [영상]
- 아내 1명·여친 4명 동시 교제도 놀라운데…모두 한 아파트 주민
- 율희 "'최민환 업소' 밝히고 싶지 않았다…지치고 괴로워 합의이혼 후회"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
- '여성 군무원 살해' 중령, 시신 차에 싣고 "주차 가능하냐" 태연히 질문
- 제니, 브라톱에 가터벨트 스타킹…파격 패션 속 과감 노출 [N샷]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