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매체 "삼성 Neo QLED 8K 최고의 화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자사의 2022년형 '네오(Neo) QLED 8K' TV 등이 영국 IT(정보기술) 전문매체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5일 밝혔다.
IT 전문 매체 T3도 최고점인 5점을 부여하며 "탁월한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프로세싱을 통해 최고 수준의 화질을 자랑하는 8K TV"라고 치켜세웠다.
IT 전문 매체 테크레이더도 "퀀텀 미니 LED를 기반으로 색상·밝기·깊은 블랙 등 뛰어난 화질과 웅장한 사운드,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자사의 2022년형 ‘네오(Neo) QLED 8K’ TV 등이 영국 IT(정보기술) 전문매체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영국 AV 전문 매거진 홈 시네마 초이스는 최고점인 5점을 부여하고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구매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화질에 대해 “뛰어난 HDR 성능을 구현하며 최고 수준의 화질”이라고 평가했다.
IT 전문 매체 T3도 최고점인 5점을 부여하며 “탁월한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프로세싱을 통해 최고 수준의 화질을 자랑하는 8K TV”라고 치켜세웠다. IT 전문 매체 테크레이더도 “퀀텀 미니 LED를 기반으로 색상·밝기·깊은 블랙 등 뛰어난 화질과 웅장한 사운드,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2022년형 Neo QLED 8K는 새로운 화질 기술을 대거 적용한 제품이다. ‘퀀텀 미니 LED’를 기반으로 빛의 밝기를 기존보다 4배 가량 증가된 1만6384단계(14비트)로 조절해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독자 화질 기술인 ‘Neo 퀀텀 매트릭스 Pro’가 탑재됐으며 인공지능 신경망(뉴럴 네트워크)을 기반으로 각 장면을 분석해 화질을 최적화한다.
문영규 기자
ygmo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페, GD는 되고 이효리는 안되는 이유?" 전여옥, 이번엔 네티즌 조목조목 반박
- 싸우다 분노 못삭인 초등학생…말리던 담임교사 흉기로 위협
- 가양역 20대女 일주일째 실종…그날 밤 11시 "언니가 쓰러질 것 같다" 119에 수상한 신고
- “자폐 변호사, 법정에 섰더니” 가슴 뭉클 ‘이 여성’ 이 정도일 줄은
- 손흥민, 폭염에도 한강변서 러닝 몸만들기…부친도 함께 '대단'
- 송혜교, 고품격 럭셔리 자태…파리에서 빛났다
- 군대서 ‘고딩·교복’ 음란물 올렸는데…징역형→벌금형 된 사연
- “얼마나 대단하길래” 네이버가 수억원 썼다, 29살 ‘이 청년’ 정체가
- “단벌신사 문재인” 딸이 올린 ‘10년’ 시간차 사진
- "그동안 감사했다" 박막례 유튜브 줄줄이 구독취소…손녀 예비남편 뭐랬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