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홀린 비비고 만두, 유럽인도 사로잡나

한영선 기자 2022. 7. 5. 10: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이 미국 비비고 만두 성공 경험을 토대로 유럽 시장 공략에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CJ제일제당은 독일에서 유럽 중장기 성장 전략 회의를 열고 만두와 가공밥, 한식 치킨 등 글로벌 전략제품(GSP) 등을 앞세워 유럽 식품사업 매출을 2027년까지 5000억원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만두 노하우와 미국 슈완스와 베트남 까우제 인수로 축적된 동남아식 롤의 역량을 활용해 유럽시장에 차별적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이 미국 비비고 만두 성공 경험을 토대로 유럽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사진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CJ제일제당 유럽 중장기 성장 전략 회의에서 최은석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들이 의견을 나누고 있는 모습.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미국 비비고 만두 성공 경험을 토대로 유럽 시장 공략에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CJ제일제당은 독일에서 유럽 중장기 성장 전략 회의를 열고 만두와 가공밥, 한식 치킨 등 글로벌 전략제품(GSP) 등을 앞세워 유럽 식품사업 매출을 2027년까지 5000억원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5일 밝혔다. 유럽 내 K-푸드 시장을 넘어 아시안푸드 시장에 본격 진입하고 만두를 비롯해 롤과 딤섬까지 아우르는 만두류 카테고리 1등에 도전한다는 포부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전초기지인 영국 법인을 설립했으며 2018년 인수한 독일 냉동식품기업 마인프로스트와 올해 초 준공한 '글로벌 생산→글로벌 수출' 첫 모델인 베트남 키즈나 공장 등의 생산 거점을 확보했다.

CJ제일제당은 상대적으로 현지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높은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한식 만두시장의 대형화를 꾀한다. 유럽인이 친숙한 닭고기를 활용한 만두와 미국에서 검증된 제품 등을 중심으로 라인업을 확장한다. 채식인구 등을 겨냥한 100% 식물성 비비고 만두 신제품을 3분기에 출시하고 가공밥·K-소스 등 글로벌 전략제품을 활용한 레디밀(간편하게 데워 바로 먹을 수 있는 한 끼 식사) 시장 진입도 추진한다.

유럽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K-푸드에 대한 경험과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주력한다. 플랫폼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비비고 제품을 제공하고 소비 트렌드에 대한 데이터도 축적해 신제품에 적용한다. 이와 함께 만두 중심의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김치, K-소스 등 다른 K-푸드 제품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아시안 푸드 사업도 적극 확대한다. CJ제일제당은 만두 노하우와 미국 슈완스와 베트남 까우제 인수로 축적된 동남아식 롤의 역량을 활용해 유럽시장에 차별적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밥과 면류의 제품 라인업을 확충해 유럽에서 K-푸드를 포괄하는 아시안 푸드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다. 필요 시 유통망과 인프라를 갖춘 현지 식품업체 인수·합병(M&A)도 검토할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유럽은 K-푸드의 불모지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 아시안 푸드와 K-컬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회 요인이 많아졌다"며 "이재현 회장의 한국 식문화 세계화 철학을 바탕으로 미국에 이어 유럽에서도 비비고 브랜드로 K-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최고의 아시안 푸드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여자화장실서 '찰칵'…몰카 찍던 의대생 잡았다
와사비 폭탄에 벌레까지…한국인 비웃는 日초밥집
13억원 불법 도박한 A일병…軍에서 어떻게 이런 일이
'수면제 112정' 대리 처방한 의사…벌금 100만원?
초등생이 무서워…싸움 말린 교사 톱으로 위협
지하 5m 맨홀로 내려간 아빠…4일째 의식불명 왜?
공원에서 몸 떨던 50대 사망…체온 42도 열사병?
성매매 거부했어?…10대 2명에게 돈 줬다 뺏은 남자
외제차만 보면 '쿵'…41번 사고낸 '오토바이 보험빵'
밥 먹다 차에 치일 뻔…식당으로 돌진한 승용차

한영선 기자 youngsu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