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SUV의 귀환'..쌍용차 토레스 공식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쌍용자동차가 5일 정통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신차 토레스를 공식 출시했다.
쌍용차는 이날 인천 영종도 네스트 호텔에서 토레스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루시는 "토레스는 내가 꿈꾸던 로망을 실현시켜주는 대한민국 유일무이한 정통 SUV"라며 "앞으로 쌍용차는 언제 어디서나 고객 여러분들의 가슴뛰는 모험의 여정에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레스는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유산)를 담아 정통 SUV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쌍용자동차가 5일 정통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신차 토레스를 공식 출시했다.
쌍용차는 이날 인천 영종도 네스트 호텔에서 토레스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정용원 관리인, 선목래 노조위원장 등 임직원과 협력사 대표, 대리점 대표 300여명도 함께 참석했다. 특히 쌍용차 인수예정자로 선정된 KG그룹의 곽재선 회장 등 KG그룹 관계자들도 모습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정용원 관리인은 "토레스는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고 기대하는지 정확히 파악해 구현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쏟아 개발했다"며 "쌍용차의 정체성이 더욱 잘 반영된 새로운 모델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토레스 미디어 쇼케이스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최근 광고모델 및 쇼호스트, 인플루언서 등으로 활약하고 있는 버추얼 휴먼(가상인간) 루시가 토레스의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는 프리젠터로 나섰다.
루시는 "토레스는 내가 꿈꾸던 로망을 실현시켜주는 대한민국 유일무이한 정통 SUV"라며 "앞으로 쌍용차는 언제 어디서나 고객 여러분들의 가슴뛰는 모험의 여정에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레스는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유산)를 담아 정통 SUV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브랜드 슬로건은 어드벤쳐러스(Adventurous, 모험을 즐기는)로 정했다.
쌍용차의 새 디자인 철학인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디자인한 첫 모델이다. 전면부는 강인하고 디테일한 선의 연결로 정통 SUV를 구현했고, 버티컬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로 강인한 이미지를 부여했다. 측면부 휠 아치는 각진 형태로 역동적인 인상을 더했다.
후면부는 스페어 타이어를 형상화한 테일게이트 가니쉬를 적용했고, 제동등은 태극기의 건곤감리 중 '리' 문양을 표현해 토레스가 대한민국 정통 SUV임을 상징적으로 보여줬다.
인테리어는 슬림&와이드 콘셉트로 직선형의 디자인으로 구현됐다. 물리버튼은 최소화했고 Δ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 Δ12.3인치 대화면 인포콘 AVN Δ8인치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 등을 적용했다. 엠비언트 무드램프는 운전자 취향에 따라 32가지 컬러로 실내를 연출할 수 있다.
적재 공간은 703ℓ이며 2열을 접으면 1662ℓ로 늘어난다. 외관 색상은 Δ포레스트 그린 Δ아이언 메탈 Δ플래티넘 그레이 Δ체리 레드 Δ댄디 블루 Δ스페이스 블랙 Δ그랜드 화이트 등 1톤 컬러 7가지와 블랙 루프의 2톤 컬러 5가지 등 총 12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인테리어는 Δ블랙 Δ라이트 그레이 Δ브라운 Δ카키 등 4가지 컬러를 운영한다.
토레스에는 친환경 1.5ℓ터보 가솔린 엔진(e-XGDi150T)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됐다. 최대 토크 28.6㎏·m, 최고출력 170마력이고,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1.2㎞/ℓ(2WD)다. 제3종 저공해 자동차 인증을 받아 공영·공항 주차장 이용료 50~60% 감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첨단·안전 기능으로는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IACC)를 포함해 Δ8에어백 Δ후측방 충돌보조 Δ다중충돌방지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토레스의 판매가격(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은 트림에 따라 ΔT5 2740만원 ΔT7 3020만원이다.
h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