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고성능 럭셔리 스포츠카 출격
이새하 2022. 7. 5. 10:27
BMW코리아가 고성능 스포츠카인 '뉴 M850i 쿠페·그란쿠페'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두 모델은 플래그십 럭셔리 스포츠카 뉴 8시리즈의 고성능 모델이다. 뉴 8시리즈의 스포티한 감각에 BMW M 퍼포먼스 라인업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이 더해진 게 특징이다.
두 모델엔 BMW의 새로운 키드니 그릴이 장착된다. 새 라이데이터 그릴은 프레임 안쪽에 U자형 바가 배치됐다. BMW 아이코닉 글로우가 적용돼 그릴 내부 상단에서 하단으로 폭포수가 쏟아지는 듯한 효과를 낸다.
여기에 M 전용으로 설계된 사이드 미러와 라디에이터 그릴에 부착된 M 배지 등으로 차별화된 매력이 강조됐다. 특히 올해에는 BMW M 브랜드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클래식 'BMW 모터스포츠' 엠블럼이 적용돼 희소성이 있다.
두 모델엔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는 4.4리터 V8 M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9초 만에 가속한다.
가격(부가가치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은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가 1억3910만원, 뉴 M850i xDrive 쿠페가 1억4290만원이다.
[이새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얼굴 맞댄 韓日재계 "수출규제 풀고 CPTPP 가입 속도내야"
- 영국서 난리 난 삼성 Neo QLED 8K
- "한국은 상추가 4만원"…한국 식자재 오르자 외신도 주목
- 차세대 보안리더 ‘BoB 11기’ 발대식 개최··· “미래 책임질 인재 양성”
- 3년만에 만난 한일 재계 "새 미래 열자"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스멀스멀 떠오르는 엔비디아 ‘저평가론’
- “가상 부부의 인연에서 진짜 우정으로”… 김소은, 눈물 속 故 송재림 배웅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