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에만 풀린다는 '박재범 소주'..다음주 판매 본격 시동

엄하은 기자 2022. 7. 5. 10:1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원스피릿츠)

 
'박재범 소주'로 알려진 원소주가 오는 12일부터 전국 편의점 GS25 등 GS리테일 매장에서 판매됩니다.

주류업체 원스피리츠는 자사 신제품 '원소주 스피릿'을 오는 12일부터 전국 GS리테일 매장에서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원소주 스피릿은 알코올 24도의 증류식 소주입니다. 원스피릿츠가 '원소주'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입니다. 

편의점 채널에선 유일하게 전국 GS25 매장 약 1만6천곳에서 판매되고, GS더프레시 매장 약 350곳에서 판매됩니다. GS25에는 매주 화·목·토요일에, GS더프레시에는 매주 화요일에 각각 입고됩니다.

보통 증류식 소주는 쌀·보리 등 재료를 발효시킨 뒤 증류해 만듭니다. 일반 소주와 제조 방식이 달라 가격이 비싸지만 최근 증류주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국세청에 따르면 2020년 증류식 주류 출고량은 전년 대비 12.5% 증가했습니다.

특히, 원소주의 경우 이미 온라인 판매가 매진된 바 있어 편의점 업계는 긴장하는 눈치입니다. 

이에 따라 타 편의점에서도 증류식 소주 라인업 대폭 늘리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 역시 이달 안에 임창정과 조은술세종이 협업해 내놓은 증류식 소주 '소주 한잔' 출시할 계획입니다. 독도소주는 CU에서 단독으로 판매되고 있고, 이마트24는 일품진로와 이강주29를 포함해 증류식 소주 라인업을 늘렸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평소 궁금했던 브랜드의 탄생 이야기! [머니랩]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