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라 "한국 3분기 성장률 -2.2% 전망..1년 내 침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투자은행(IB) 노무라가 한국 경제가 향후 1년 안에 경기 침체에 진입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4일(현지시간) CNBC인도네시아 등에 따르면 노무라는 이날 보고서를 통해 유럽연합(EU), 영국, 일본, 한국, 호주, 캐나다가 향후 12개월 내 경기 침체에 진입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미국은 얕지만 장기적인 경기 침체를 겪을 것으로 내다봤다.
EU 지역은 러시아의 가스 공급 전면 중단시 미국보다 더 깊은 경기 침체를 겪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EU, 일본, 호주, 캐나다와 함께 침체 진입"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일본 투자은행(IB) 노무라가 한국 경제가 향후 1년 안에 경기 침체에 진입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4일(현지시간) CNBC인도네시아 등에 따르면 노무라는 이날 보고서를 통해 유럽연합(EU), 영국, 일본, 한국, 호주, 캐나다가 향후 12개월 내 경기 침체에 진입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에 따라 세계 경제 성장도 둔화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노무라는 글로벌 경기 침체 신호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는 국가들이 더이상 성장을 위해 수출 회복에 의존할 수 없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노무라는 올해 3분기 한국 경제가 2.2% 위축될 것으로 예상했다.
미국은 얕지만 장기적인 경기 침체를 겪을 것으로 내다봤다. 미국의 경기 침체는 올해 4분기부터 최대 5분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진단했다.
EU 지역은 러시아의 가스 공급 전면 중단시 미국보다 더 깊은 경기 침체를 겪을 것으로 전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abi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매직 넘버' 270명 달성…'美위대하게' 화려한 귀환(종합)[트럼프 시대]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커밍아웃' 와썹 지애, 동성 연인과 키스…웨딩화보 분위기
- 민주, 명태균 녹취록 추가 공개…"내가 윤상현 복당시켜"
- '김 여사 활동중단' 시각차…친한 "외교 활동도 중단" 친윤 "대통령 부인 공적 책무"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트럼프 당선 유력, 선거인단 300석 이상 전망도…‘트럼프 집권 2기’ 예고[2024美대선]
- "러 파병 온 북한군, 첫 우크라와 교전서 '상당수'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