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오토에버는 지속 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발간한 이번 보고서에는 Δ탄소 중립&에너지 전환 Δ친환경 사업장 조성 Δ기업 문화 혁신 Δ인재 성장 경험 확장 Δ안전 보건 내재화 Δ사회공헌 임팩트 확산 Δ고객 경험 혁신 Δ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 등 8대 중점 관리 분야 추진 현황 및 성과가 담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현대오토에버는 지속 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발간한 이번 보고서에는 Δ탄소 중립&에너지 전환 Δ친환경 사업장 조성 Δ기업 문화 혁신 Δ인재 성장 경험 확장 Δ안전 보건 내재화 Δ사회공헌 임팩트 확산 Δ고객 경험 혁신 Δ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 등 8대 중점 관리 분야 추진 현황 및 성과가 담겼다.
환경 부문에서 현대오토에버는 기후 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TCFD) 권고안에 따라 기후 변화에 관한 리스크를 파악하고 온실가스 감축과 데이터 센터 에너지 효율성 개선을 통한 기후 변화 대응 전략을 제시했다.
사회 부문에는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과 지역 사회에 대한 사회공헌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사업 활동이 담겼다. 현대오토에버는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며 행복한 일터를 조성하고,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통해 제도의 우수성을 검증받은 바 있다.
지배 구조 부문에서는 기업지배구조헌장을 근간으로 책임 경영을 실천하는 이사회와 내부 거래 투명성, 주주 권익 보호를 위한 투명경영위원회 운영 현황을 소개했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 경제적·사회적·환경적 리스크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체계를 구축,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표준인 GRI (Global Reporting Initiative) 가이드라인과 미국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SASB) 기준에 맞춰 작성했다.
한편 현대오토에버는 2021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에서 종합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jung907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